‘2019년 기후변화주간 행사’인천대공원서 열려

2019-04-22 08:58
  • 글자크기 설정

‘지구를 구해주세요. SOS(Save Our Seasons)’ 주제로 버스킹공연 및 체험부스 운영

세계적 환경기념일인 지구의 날(4.22(월), Earth Day)을 기념하는 ‘기후변화주간 행사’가 21일 인천대공원에서 열렸다. 인천시와 인천기후환경네트워크에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지구를 구해주세요. SOS(Save Our Seasons)’를 주제로 버스킹과 마술공연, 저탄소 생활 홍보·체험부스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졌다.

이날 행사는 지구의 소중함을 알리고 최근 심각하게 대두된 미세먼지, 플라스틱 등 환경문제에 대한 관심을 확대하기 위한 것으로, 20개 단체가 참여하는 홍보·체험 부스에서는 나뭇가지를 이용한 피리만들기, 자연물로 손수 물들인 나만의 손수건 만들기, 친환경EM(Effective Micro Organism) 세제만들기 등 다양한 무료 체험행사가 열렸다.

‘2019년 기후변화주간 행사’[사진=인천시]


‘지구의 날’인 4월 22일에는 기후변화 인식을 확산시키고 저탄소생활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한 소등행사가 오후8시부터 10분간 진행된다. 인천시 및 10개 군·구의 공공건물과 주요상징물을 포함하여 320여 개소에서 소등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같은 날 인천시는 관공서 소등행사 외에도 시 본청과 산하 기관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루 차 없이 출근하기 운동’을 실시하기로 했다.

윤현모 녹색기후과장은 “이번 제11회 기후변화주간 행사가 지구의 소중함을 알리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라며, “종이컵대신 텀블러 쓰기,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안 쓰는 플러그 뽑기, 냉난방온도 ±2℃ 조절하기 등 생활 속 작은 실천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