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소방 폭력예방 통합 및 양성평등 직장교육

2019-04-10 22:21
  • 글자크기 설정

[사진=광명소방서 제공]

경기 광명소방서(서장 전용호)가 10일 소방 현장 활동 안전관리와 소방공무원의 책임·의무 등 공직자로서의 올바른 윤리관을 정립하고, 성범죄 예방 등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직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직장교육에서는 역사의식 주제로 5분 발언대 공직기강 확립 및 청렴교육, PTSD 예방·정신건강을 위한 마인드컨트롤 교육, 교통사고 등 소방현장 활동 안전관리에 관한 교육, 음주운전근절 등 공무원 범죄예방·친절교육 등을 실시했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문강사 주순옥 강사는 성폭력·성희롱·성매매·가정폭력 실태를 유형별 실제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이에 대한 개념과 사전예방법 및 위기상황 대응방법 등에 대해 살펴봤다.

특히 성희롱·성폭력 발생 원인에 대한 편견과 오해를 재 인식하고, 이에 대한 이해와 예방을 위한 실천 방법 등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전용호 서장은 “최근 우리사회에서 성희롱, 성폭력과 가정폭력 등 많은 사건들이 발생하고 있어 우려가 심각한 가운데 이번 교육을 통해 문제점과 사회적 인식, 개선방향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다”며 “잘못된 인식과 편견을 바로잡고 예방의식을 강화래 건전한 직장·가정문화를 조성하는데 더욱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