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학교비품에 일본 전범기업 인식표 부착' 조례안 입법 예고

2019-03-20 09:35
  • 글자크기 설정

'15~19일 조례안 의견 수렴...상임위원회 거쳐 본회의 상정, 처리 예정

경기도의회 전경[사진=아주경제DB]


경기도 내 학교에서 사용하는 빔프로젝터, 카메라, 복사기 등 물품 중 일본 전범기업의 제품에 인식표를 부착하는 내용의 조례 제정이 추진되고 있다.

경기도의회는 지난 15일 황대호(수원4,더불어민주당)의원 등 도의원 27면이 발의한 '경기도교육청 일본 전범 기업 제품 표시에 관한 조례안'이 입법 예고했다. 
조례안은 일본 전범 기업들이 강제동원 등으로 우리 국민에게 막대한 피해를 입히고도 공식적인 사과나 배상은 하지않고 있다는 점과, 학교에서 부터 경각심 깨우치기 위한 해당 전범 기업 제품에 인식표를 부착하는 방안을 담았다. 특히 △전범 기업에 대한 정의 △조례 적용 기관과 대상 △교육감의 책무 △실태조사 △전범 기업에 대한 인식 제고 문화조성 등에 대한 내용을 포함했다.

전범 기업이란 2012년 국무총리실 소속 '대일항쟁기 강제동원피해조사 및 국외강제동원희생자 등 지원위원회'가 발표한 도시바 히다치 가와사키 미쓰비시 스미모토 등 299개를 뜻한다.

도의회는 지난 15~19일 홈페이지를 통해 조례안에 대한 의견을 받았으며, 오는 26일 상임위원회를 거쳐 본회의에 상정, 처리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