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타항공, B737-맥스8 운항중단… “고객우려 없애기 위한 자발적 결정”

2019-03-12 17:03
  • 글자크기 설정

이스타항공과 국토부 정밀안전점검 이후 안전 확인되면 운항 재개

이스타항공 B737맥스8[사진=이스타항공 제공]



이스타항공이 최근 추락 사고로 안전 우려가 제기된 'B737-맥스(MAX) 8' 항공기 운항을 중단하기로 했다.

12일 이스타항공에 따르면 이 항공사는 고객 편의와 불안 해소를 위해 보유 중인 B737-맥스 8 항공기 2대의 운항을 잠정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이스타항공은 이날 “사고원인과 관계없이 13일부터 자발적으로 운항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며 “이스타항공과 국토부의 정밀안전 점검 이후 안전에 대한 우려가 없다고 확인되는 시점에 운항을 재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스타항공 측은 “이번 조치는 보잉 737 MAX8 사고와 관련된 국토부의 추가적인 종합안전점검에 대한 협조를 위한 것이며, 제작사인 보잉사에도 기술지원 등 안전확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스타항공은 이번 운항중단으로 인한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체기재 투입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

B737-맥스8은 높은 효율을 가진 차세대 항공기로 주목받았지만 지난해 10월 라이언에어 여객기에 이어 지난 10일 에티오피아항공 여객기가 이륙 직후 추락해 탑승객 전원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하며 안전 우려가 제기됐다.

현재 국내 항공사 가운데 B737-맥스 8 기종을 보유한 항공사는 이스타항공이 유일하다. 이스타항공은 작년 말부터 올해 초까지 이 기종을 2대 차례로 들여와 현재 일본·태국 등 노선에 투입하고 있다.

이 기종은 현재는 국내에 단 2대뿐이지만, 올해에만 대한항공과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이 도입 계획을 확정한 상태이며 제주항공도 대규모 인도계약을 맺은 바 있다.

중국은 전날 자국 항공사에 안전 위험을 이유로 해당 기종 운항을 잠정 중단하라고 지시했고, 싱가포르는 이날 B737-맥스 전 기종에 대한 운항 금지 조치를 내리는 등 세계적으로 운항 금지 조치가 내려지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