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1일', 임시공휴일 지정 검토…어떤 날?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일

2019-02-21 09:55
  • 글자크기 설정

靑 "대한민국임시정부 기념관 건립추진위 제안"

걷기 프로그램 '청파길 투어'참여 시민과 학생들이 24일 오후 서울 용산구 효창공원 의열사를 둘러보고 있다. 숙명여대는 임시정부 수립 및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순국열사의 자취를 살펴보고 그 뜻을 기리고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사진=연합뉴스]


청와대가 임시정부 수립일인 4월11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는 방향을 검토하면서 21일 온라인 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한정우 청와대 부대변인은 지난 20일 "대한민국임시정부 기념관 건립추진위원회가 4월 11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는 방안을 제안해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임시정부는 1919년 4월11일, 3·1운동 직후 설립됐다. 최근 정부가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행사를 대대적으로 추진하는 가운데, 임시정부 수립일 또한 기념하기 위한 취지로 보인다.

온라인 상에서는 임시공휴일 지정에 대해 환영하는 목소리와 반대하는 목소리가 공존하고 있다. 

네이버 아이디 dang****는 "공식기념일로 지정해야 한다"고 했고, nsht****는 "공식휴일로 지정해 뜻깊은 의미를 새기도록 해야한다"고 했다.

반면 npcw****는 "자영업자들은 어쩌나"라고 우려했고, ahnk****는 "임시정부 수립일을 임시공휴일한다고? 좀 그만하라 8월15일이 있는데 뭐하는 짓"이냐고 비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