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보이스커머스 시대…K쇼핑 음성결제 도입

2019-01-09 09:23
  • 글자크기 설정

K쇼핑이 업계 최초로 TV 방송상품 검색부터 결제까지 음성으로 할 수 있는 ‘말로 하는 홈쇼핑’을 실현했다.[사진= K쇼핑 제공]


K쇼핑이 업계 최초로 음성으로 TV 방송상품 검색부터 주문까지 할 수 있는 ‘대화형 쇼핑’에 음성결제 서비스를 전격 도입했다고 9일 밝혔다.

사용자의 목소리만으로 홈쇼핑에서 결제까지 가능해진 것은 K쇼핑이 처음이다. K쇼핑은 사용자 목소리를 결제인증수단으로 활용해 결제 자체가 등록된 사람의 ‘음성’을 판별하여 진행토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제한된 상품 영역이 아닌 K쇼핑 채널의 모든 상품에 대한 음성 결제가 가능하도록 했다.
K쇼핑은 2017년 10월부터 TV쇼핑 최초로 인공지능(AI) 음성인식 기술을 결합해 ‘대화형 쇼핑’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이번 K쇼핑의 ‘대화형 쇼핑’에 음성결제까지 도입됨으로써, KT의 기가지니를 보유한 올레tv 시청자들은 K쇼핑에 있는 모든 상품을 모바일과 같은 별도의 인증수단 승인 없이 목소리 자체를 결제인증수단으로 사용해 본인확인 및 결제인증이 가능해졌다. 또한 선택 가능한 음성결제수단도 기존의 올레tv 요금결제 합산청구뿐 아니라 신용카드, 무통장입금도 추가되어 고객 편의성을 강화했다.

특히 고객이 원하는 기능을 찾아 헤매지 않고 ‘배송지 변경해줘’, ‘쿠폰 적용해줘’와 같이 음성만으로 편리하게 실행 가능하고, 한 번 결제정보를 저장하면 ‘카드로 결제해줘’, ‘할부 선택해줘’ 등 음성 명령어만으로 빠르게 결제할 수 있다.

김명섭 K쇼핑 커머스부문장은 “올해 국내 가구의 40%가 인공지능(AI) 스피커를 보유할 것이라고 전망하는 가운데 K쇼핑의 ‘대화형 쇼핑’은 국내 가장 많은 140만 가입자를 확보한 KT ‘기가지니’를 통해 많은 고객들의 편리하고 안전한 TV쇼핑을 가능하게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K쇼핑은 앞으로도 기술적 차별화를 통해 미래향 쇼핑 패러다임을 제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