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뼈이식, 의료진 전문성 확인 필요”

2019-01-03 16:41
  • 글자크기 설정

[에스플란트치과]

임플란트는 손실돼 있는 자연 치아의 자리를 대체해 기능과 심미성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진료다. 치아는 불의의 사고나 충치 및 치주질환, 노화로 인해 손실 될 수 있는 가운데, 그대로 오랜 시간 방치할 경우 잇몸 뼈가 소실돼 안 좋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어 빠른 조치가 필요하다는 조언이 나온다.

많은 이들이 제 2의 치아라 불리는 임플란트를 많이 찾고 있지만 성공적인 임플란트를 위해서는 잇몸 뼈가 튼튼하게 유지돼 있어야 한다. 인체에 무해한 티타늄 인공치근을 식립하는 과정에서 뼈와 얼마나 잘 유착되는지가 성공 여부의 결정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이라는 해석이다. 치조골이 충분하지 않다면 뼈이식을 통해 잇몸뼈를 재건을 한 후 이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뼈의 밀도가 치밀하고 단단할수록 성공률은 높아진다. 충분한 조건을 만들지 못하고 무리하게 임플란트를 진행 할 경우, 흔들리거나 이에 따른 변형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뼈이식임플란트를 통해, 골 이식재가 기존의 치조골과 잘 유착될 수 있게 충분한 시간을 두고 진행해야 높은 성공률을 가져올 수 있다.

이러한 과정은 비용은 물론 단기간에 치료 할 수 없기에, 신중하게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조언이 나온다. 많은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의료진이 상주 하는지, 첨단 장비들을 통한 정밀한 검사 과정을 거쳐 개인에게 알맞은 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지, 체계적인 맞춤 진료를 진행하는지 확인해 치과를 선택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에스플란트치과병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이정택 원장은 “임플란트뼈이식 비용만을 고려할 것이 아니라, 환자의 상태에 맞게 알맞은 양과 적절한 방법을 시행할 수 있는 체계화된 치과로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의료진이 얼마나 많은 케이스를 다뤄 본 경력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