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검색시대, 기가지니가 이끈다] 11월 2주차 추천 키워드 'AI가 알려주는 육아꿀팁!'

2018-11-05 10:00
  • 글자크기 설정
음성인식기술이 급속히 진화하면서 기기에 말을 걸어 원하는 정보를 얻는 ‘음성검색시대’가 빠르게 다가오고 있습니다. 음성인식기술의 진화를 이끈 것은 바로 인공지능(AI) 스피커입니다. AI스피커가 널리 보급되면서 일상적으로 기기에 말을 거는 사람이 늘고, 이 과정에서 축적된 음성데이터는 음성인식기술을 진화시키는 밑거름이 되고 있습니다. 축적된 음성 데이터가 AI의 능력을 키우는 학습 자료로 활용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음성데이터가 많이 쌓이면 쌓일수록 음성인식기술은 진화합니다. 이제 음성인식기술은 스마트폰과 스피커를 넘어 가전제품과 자동차까지 확대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음성인식기술을 이끄는 대표적 기업은 KT입니다. KT는 AI스피커 ‘기가지니’를 선제적으로 출시해 가입자 100만 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100만 이상 이용자의 말에 귀를 기울이는 ‘기가지니’는 얼마나 똑똑해졌을까요? 앞으로 매주 월요일 ‘기가지니’가 이용자에게서 가장 많이 들었던 재밌는 키워드를 소개해드립니다. (편집자주)

 

[그래픽=윤경진 기자]


자녀를 기르는 육아는 부모님들의 최대 난제입니다. 어려운 육아 부담을 AI(인공지능)가 덜어준다고 합니다.

글보다 말이 편한 아이들이 접근하기 쉽고 능동적으로 상호작용도 하는 AI 키즈서비스가 있습니다. 아이들이 더 좋아한다는 기가지니 AI 키즈 프로그램을 알려드립니다.

1. #기가지니 인기 키즈 서비스

기가지니에서 인기를 얻은 키즈 서비스 순위를 10위까지 정리했습니다.

1. 소리동화
2. 세이펜
3. 핑크퐁 따라 말하기
4. 나라 맞히기
5. 구구단 연습
6. 넌센스퀴즈
7. 대교동화
8. 수도 맞히기
9. 우리말퀴즈
10. 나는타이니소어
 

소리동화 중 한 장면[사진=기가지니]


2. #소리동화

소리동화는 책 내용에 맞는 효과음이 나와 생생한 동화 읽기가 가능한 키즈 서비스입니다. 예를 들어 동화 <굴개굴개 청개구리>에서 개구리들이 연못에서 뛰어노는 장면에서 “개굴개굴” 개구리가 우는 소리나, '풍덩'하고 연못에 빠지는 소리 등이 효과음과 배경음으로 실감 나게 연출됩니다. 아이들이 더 입체적이고 재미있게 동화를 읽을 수 있겠죠?
 

기가지니에서 구동된 세이펜 화면 갈무리[사진=기가지니]


3. #세이펜

문자 인식광학 센서가 있는 세이펜으로 책을 스캔하면 책 내용이 기가지니와 연동돼 영상 또는 음성으로 재생됩니다. 글 읽기가 어려운 아이들이 직접 펜으로 책을 찍으면서 스스로 공부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핑크퐁 따라말하기 중 한 장면[사진=기가지니]


4. #핑크퐁 따라말하기

인기 영어 동영상을 시청하면 기가지니가 퀴즈를 냅니다. 답을 말할 때 정답 유무를 알려줄 뿐만 아니라 영어 단어 또는 문장의 발음까지 평가해줍니다. “Excellent(훌륭해)”를 받을 때까지 아이들이 계속 도전하고 즐기는 인기 키즈 서비스입니다.
 

수도맞히기 중 한 장면 [사진=기가지니]


5. #수도맞히기

기가지니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게임으로 두뇌발달은 물론 상식도 배울 수 있습니다. 엄마, 아빠도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우리 집 가족오락관. 국가명을 듣고 수도를 맞히거나 구구단 연습, 우리말 퀴즈까지 기가지니로 즐길 수 있습니다.
 

나는 타이니소어 중 한 장면[사진=기가지니]


6. #나는 타이니소어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공룡. 움직임과 표정을 인식해 아이가 직접 공룡메카드의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 동작 인식기술을 활용한 AR(증강현실) 콘텐츠로 표정이나 동작을 인식해서 마치 공룡이 된 것처럼 움직임을 표현합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