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초대석]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가장 젊은 기초단체장

2018-10-30 13:00
  • 글자크기 설정

청와대·국회·서울시 근무 국정·정책·행정 두루 익혀

[채현일 영등포구청장]

전라남도 광주 출신의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에서 가장 젊은 기초단체장이다. 최연소이자 그야말로 '앞날이 창창한 젊은 정치인'이다. 능력과 젊은 기운, 새로운 활력을 원하는 구민들의 기대가 그만큼 높았다고 자평한다.

채 구청장은 "젊은 체력으로 남보다 더 뛸 것이다. 신선함과 열정으로 몇 배는 더 뛰고, 노력해서 새롭게 변화하고 도약할 것이다. 서울 서남부권 종갓집이었던 영등포를 새롭게 바꿔 과거의 자긍심을 되찾겠다"고 다짐한다.

그간 청와대, 국회, 서울시에서 근무하며 국정·정책·행정을 두루 익혔다. 문재인 정부 청와대 행정관으로 대통령과 함께 국정철학을 구현했고, 박원순 서울시장 정무보좌관 근무 당시 시정·행정을 경험했다. 과거 국회 보좌관을 지내면서 입법을 배웠다.

채 구청장은 "이런 다양한 경험은 구청장직 수행에 소중한 자산이 될 것으로 본다. 각종 정책의 추진 과정에서 생기는 이해충돌과 갈등은 문재인 대통령이 시행한 숙의 민주주의, 박원순 시장의 협치·상생을 적용해 원활하게 해소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향후 풍부한 인적 네트워크로 '영등포 해결사'를 자청하며 서울시, 중앙정부, 국회 협조와 지원을 이끌어낸다는 구상이다. 꽉 막히고 답답했던 영등포를 이제 구민과의 소통을 통해 '탁트인 도시'로 탈바꿈시키고자 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