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과천시(시장 김종천)가 지난 20일 관내 12개소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영유아·학부모 2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과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과천시어린이집연합회 공동 주관하는 ‘2018년 생태활성화사업 부모참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 4~9월까지 과천시 각지에서 월 1회씩 생태활성화사업 신청 어린이집 교사를 대상으로 진행된 생태이론 실습교육과 각 어린이집 영·유아와 실시한 프로그램의 과정·내용을 학부모들에게 선보이고, 부모와 영·유아를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가족간의 친밀감을 강화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행사장에서는 지난 1년간 진행된 교육과 모니터링, 실습 내용을 담은 사진을 전시해 그동안의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자연에서 뛰노는 아이들의 행복한 모습을 사진으로 감상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윤진희 과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지난 2014년부터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돼 온 생태활성화사업을 통해 부모님과 아이들이 자연에 대한 흥미와 소중함을 함께 알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과천시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활용하는 다양한 교육 및 활동을 통해 자연 속에서의 다양한 경험이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