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의왕시(시장 김상돈)가 시민들의 평생학습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의왕인생대학 제3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지역밀착 평생학습 플랫폼인 의왕인생대학은 시민들이 금융기관, 카페, 대학교, 예술가 작업실 등 가까운 곳에서 원하는 평생학습을 쉽게 배우고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최근 사회 고령화와 1인 가구 증가로 인해 반려동물이 늘어남에 따라 반려동물과 함께 살기 위한 준비, 반려동물의 행동심리 이해, 영양만점 간식 만들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는‘우리집 해피를 위한 반려동물 관리’강좌를 비롯해
유튜브, SNS 등 정보의 홍수 속에서 자녀들이 즐겨보는 각종 정보들을 제대로 선별하여 볼 수 있도록 지도하고, 주체적인 힘을 길러 비판적 사고력 향상을 도와주는‘미디어 리터러시’,
수제맥주에 대한 관심도 향상에 부응하여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야간강좌로‘불금, 제대로 즐겨라! 수제맥주 만들기’과정을 개설한다.
또한,‘사진 속 우리동네 바라보기’강좌에서는 새로운 관점으로 바라보기, 동네 구석구석 숨어있는 요소 찾기, 사진 속에 비친 우리동네 이야기를 스토리텔링화하여 향후 심화과정 및 지역책자 제작과 전시회 개최 등을 연계할 계획이다.
이외에도‘부모자녀 학습멘토링’,‘4차 산업혁명시대 우리아이 미래는?’,‘앙코르~ 노년의 멋진 삶’,‘핸드드립 커피만들기’등 다양한 강좌가 운영될 예정이다.
최원호 교육지원과장은 “앞으로 주민들이 쉽고 편리하게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해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의왕인생대학 제3기 수강생 모집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