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함께 '2018년 컴퓨터그래픽스(CG) 분야 채용(리쿠르팅) 캠프'를 이달 27~28일 대교 HRD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구직자 대상 취업특강 △참여기업 회사소개 및 기업 담당자 원탁회의 멘토링 △기업별 과제제시 및 기술담당 지도자(멘토, 이하 멘토) 일대일 밀착 멘토링 △각 기업별 우수 결과물 발표 및 제출된 결과물들에 대한 시상으로 구성했다.
이어 참여기업 회사소개 및 원탁회의 멘토링을 통해 각 참가기업이 회사(업무, 복지, 업무 환경 등)와 구인분야(자격 요건)를 소개하고, 구직자가 자기소개와 함께 희망직군에 대한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갖게 될 예정이다.
아울러 개별 기업이 과제를 제시한 후 구직자들이 해당 과제를 수행토록 하고 과제를 수행하며 겪는 애로사항에 대해 기술담당이 직접 밀착 멘토링을 해 구직자의 직무능력을 평가하는 과정을 통해 구직자들이 직무 능력을 향상시키는 실무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참가기업별로 우수결과물을 선정해 발표하고, 제출된 결과물들에 대해 시상할 계획이다. 우수자는 각 기업의 직무실습(인턴십) 프로그램 참가 또는 채용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올해 채용 캠프 행사는 정부에서 역점을 두고 추진 중인 4차 산업혁명 시대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한 사례 중 하나"라면서 "이런 행사가 지속될 수 있도록 관련 기업들과 면밀히 협의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