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아시안게임] 한국 이란 하이라이트는 군대?…일본 누리꾼 韓 승리보다 면제에만 관심

2018-08-24 07:22
  • 글자크기 설정

한국, 27일 우즈벡과 4강티켓 두고 경합

[사진=연합뉴스]


'2018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한국 대표팀이 이란을 이기고 8강행을 결정지었다. 하지만 일본 일부 누리꾼들은 한국의 우승 축구보다는 군 면제에 대해서만 언급하고 있다. 

23일 인도네시아 자와바랏주 치카랑의 위바와 묵티 스타디움에서 진행된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16강전에서 한국 대표팀은 이란을 2-0으로 꺾으며 8강에 진출했다. 
하지만 일본은 한국의 우승이 못마땅한 모양새다. 일부 일본 누리꾼들은 "병역면제가 우승보다 더 중요한 사람들이니까 말이야(n_***)" "그거야 뭐 인생이 걸렸으니까 어쩔 수 없지. 스포츠 선수한테는 군대에서 보내야 할 무렵이 가장 중요한 시기니까. 거기에 계약도 걸려 있고(pe***)" "면제≧우승(sh***)" "우승을 목표로 하고 있는 건지, 병역면제를 목표로 하고 있는 건지(ts***)" 등 댓글로 군 면제에 대해 언급하기 바빴다.

다만 일부 누리꾼들은 "병역이니 뭐니 시끄럽네. 스포츠에 상관없는 걸. 당연하다는 듯이 끌어들이지 좀 마라. 축구는 축구만 생각하면 되는 거야(j_***)" "일반인이 징병되는 거 이상으로 프로 축구선수한테는 일생을 좌지우지하는 중대사. 축구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이해할 수 있는 일 축구에 흥미가 없으면, 굳이 멍청한 지론 가져와서 쓰지 마라(sl***)" "남 일이니까 그렇게 말할 수 있겠지. 2년간 자유도 없는 데다, 부조리한 상하관계 사회인 군대에서 가혹한 훈련을 강제로 받아본다면, 너도 그런 말은 못 할걸(ga***)" 등 댓글로 지적하기도 했다. 

물론 비아냥 섞인 댓글만 있는 것은 아니었다. "역시 한국은 일본 최고의 라이벌이어야지. 응원한다(ik***)" "한국 축하합니다!(il***)" "어라? 한국의 메시 몇 명이나 있는거지? 한 명 더 있었던 거 같은데(qk***)" "이 시합은 이승우가 멋졌어(nu***)" "이란이 져버렸구나. 뭐 한국은 우승 못하면 이상할 정도의 멤버들이니까(ta****)" 등 한국 우승을 축하하기도 했다.

이날 경기에서 전반 40분 황의조가 선제골을 넣었고, 후반 10분 이승우가 추가골을 넣으며 우승을 확정 지었다. 이란을 꺾은 한국은 오는 27일 오후 6시 우즈베키스탄과 4강 티켓을 놓고 경합을 치르게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