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이슈] 7월 걸그룹만 있냐? 보이그룹도 있다···"세븐틴·더보이즈·마이틴 컴백"

2018-07-16 12:25
  • 글자크기 설정
봄에는 상대적으로 보이그룹의 컴백이나 데뷔가 많고 여름엔 '썸머걸' 걸그룹들의 컴백이 많은 편이다.

그러나 7월 만만치 않은 보이그룹들이 몰려올 예정이다. 세븐틴, 더보이즈, 마이틴 등 보이그룹들이 여름 가요계를 사냥하기위해 출사표를 던졌다. 야심찬 소년들의 도전으로 이번 여름에도 가요계는 뜨겁게 달아오를 전망이다. 
 
자체 제작돌로 이름을 떨친 세븐틴이 여름 컴백을 선언, 걸그룹에 대항해 써머송 왕좌를 노린다. 

세븐틴[사진= 플레디스 제공 ]

오늘(16일) 세븐틴은 ‘역대급 청량美’를 선사할 미니 5집 앨범을 발매한다. 자체 제작돌로 이름높은 만큼 이번 앨범 역시 세븐틴이 직접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해 더욱 진정성을 더했다.

청량함의 대명사 세븐틴이 16일 오후 6시 새 앨범 ‘유 메이크 마이 데이(YOU MAKE MY DAY)’를 발표한다. 

미니 5집 ‘유 메이크 마이 데이(YOU MAKE MY DAY)’는 세븐틴이 약 5개월 만에 발표하는 새 앨범으로 세븐틴의 가장 아름다운, 청춘이기에 보여줄 수 있는 한 순간을 담은 곡이다. 더불어 청량한 에너지에 한층 더 성장한 이들의 탄탄한 음악적 역량을 다시 한번 드러낸 앨범이다.

특히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어쩌나’는 풋풋한 감정을 담아냈다. 세븐틴만이 표현해내는 예쁜 가사와 경쾌한 스윙 리듬과 얼반 소울을 기반으로 한 멜로디가 함께 녹아들어 한층 세련되고 청량한 분위기를 선보일 것을 예고해 신곡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증폭되고 있는 상황이다.

뿐만 아니라 올 여름, ‘역대급 청량美’로 더위를 가시게 할 만큼 매력적인 세븐틴의 새 앨범 ‘유 메이크 마이 데이(YOU MAKE MY DAY)’는 타이틀곡 ‘어쩌나’를 포함해 단체곡인 ‘홀리데이(Holiday)’, ‘우리의 새벽은 낮보다 뜨겁다’와 보컬, 힙합, 퍼포먼스 각 유닛의 곡인 ‘나에게로 와’, ‘왓츠 굿(What’s Good)’, ‘문워커(MOONWALKER)’ 등 총 6곡을 수록했다. 
 
블락비 박경과 손을 잡은 보이그룹 '더보이즈(THE BOYZ)'도 가요계의 여름을 뜨겁게 달군다.

더보이즈[사진= 크래커엔터테인먼트 제공]

더보이즈는 블락비 박경이 프로듀싱을 맡은 디지털싱글 '지킬게'를 지난 12일에 발표했다.
 
더보이즈의 스페셜 싱글 ‘지킬게’는 밝고 청량한 더보이즈만의 에너지가 물씬 묻어나는 곡으로, 짝사랑하는 소녀의 곁을 지키겠다는 소년의 수줍은 마음이 녹아 든 사랑스런 댄스 넘버다. 블락비 박경만이 만들어 낼 수 있는 유니크한 감성과 중독성 넘치는 후렴구, 여기에 더보이즈의 풋풋한 보이스컬러가 녹아 들었다. 

특히 더보이즈는 국내 팬들을 넘어 중국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어 더욱 주목된다. 더보이즈 소속사 크래커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2일 더보이즈가 출연한 '엠카운트다운 in 타이페이'의 클립 영상이 중국 유력 SNS 및 동영상 채널에서 합산 120만뷰 이상의 조회수를 돌파, 현지 K팝 팬들의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전했다 

우리가 바로 마이틴 (서울=연합뉴스) 
 

세븐틴, 더보이즈에 이어 마이틴도 가요계 선배들과 함께 무대에 선다. 마이틴은 지난 10일 신보 ‘F;UZZLE(퍼즐)’을 발매, 소년미를 벗고 섹시한 남자로 돌아왔다. 
 
앨범명 ‘F;UZZLE(퍼즐)’은 ‘PUZZLE’과 매력(Fascinated), 특징(Feature), 찾다(Find)의 합성어로 만들어졌다. 마이틴 만이 가지고 있는 매력의 퍼즐을 찾는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신보 ‘퍼즐’에는 타이틀 곡 ‘SHE BAD(쉬배드)’와 은수의 자작곡 ‘예뻐’ 이외에도 어반 팝 장르의 ‘Martian(마션)’, 미디엄 템포의 R&B곡 ‘Pretty in Pink(프리티 인 핑크)’, 감성 R&B ‘Over You(지난봄)’와 ‘Beautiful Goodbye(뷰티풀 굿바이)’ 경쾌한 분위기의 ‘BBQ(At the Barbecue)’ 등 마이틴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들이 담겨 있다.

더유닛에서 탄생된 그룹 '유앤비'의 멤버 '지한솔' 그룹 신예 '뉴키드' 역시 오는 25일 컴백을 앞두고 두 번째 프리뷰 앨범 '보이보이보이'의 첫 단체 티저를 공개했다.

공개된 티저 이미지 속 뉴키드 멤버들은 테니스장을 배경으로 비비드한 컬러감의 의상을 입고 전원 금발 헤어 스타일로 변신해 순정만화 주인공 같은 매력을 선보였다. 멤버들의 풋풋함이 돋보이는 소년미 넘치는 티저 사진으로 청량함을 넘어선 러블리한 매력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지난해 11월 첫 번째 프리뷰 앨범 ’소년이 사랑할 때’ 발매 이후 팬들 곁으로 돌아오는 뉴키드는 가요계 ‘새 얼굴’이 되겠다는 의미를 담은 팀명처럼 공중파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 실력과 스타성을 입증 받았다. 

뉴키드[사진= 제이플로 엔터테인먼트]


보이그룹 인투잇도 오는 26일 컴백한다.

인투잇은 두 번째 싱글 앨범 '인투 더 나이트 피버(Into The Night Fever)'를 발표할 예정이다. '인투 더 나이트 피버'는 '인투잇의 밤의 열기 속으로'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지난 4월 발표한 첫 싱글 앨범 '스냅샷(SNAPSHOT)' 이후 3개월 만에 컴백이다. 마돈나의 '보그'를 모티브로 한 '보깅 댄스'를 이을 비장의 카드가 무엇일지 관심이 쏠린다.
 
이외에도 혼성그룹 '트리플 H(현아, 후이, 이던)'가 오는 18일에, 실력파 혼성그룹 'KARD'도 오는 25일 세 번째 미니앨범을 발표할 예정이라 7월 음악팬들은 걸그룹부터 보이그룹, 혼성그룹까지 다양한 음악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