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제 의왕시장 "공정한 경선보장 약속 철저히 짓밟혀" 울분 호소

2018-04-19 18:14
  • 글자크기 설정

경기도당 공직선거후보추천관리위원회의 결과 배제

김성제 의왕시장이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사진=의왕시 제공]


김성제 의왕시장이 19일 경기도당 공직선거후보추천관리위원회의 결과에 대해 "공정한 경선보장 약속을 믿었는 데 철저하게 짓밟혔다"며 울분을 호소했다.

이날 김 시장은 입장문을 통해 “오늘 참담한 실정으로 이 자리에 섰다. 그 동안 몇달 전 부터 (본인)이 이번 6.13 지방선거 공천에서 배제될 것이라는 우려와 소문이 현실로 나타났다”면서 의왕시장 경선 후보자 명단에서 배제된 심정을 토로했다.
김 시장은 “그 중심선상에는 우리 지역 국회의원이자 공관위원인 신창현 의원이 서 있다”면서 “그간 신 의원은 지방선거 공천에서 배제시키기 위해 당 지도부에 의왕지역을 전략 공천지역으로 분류시켜 달라고 수차례 건의하는 등 공천심사를 통해 국회의원 갑질과 공천농단을 주도해왔다”고 주장했다.

그는 “저는 민선 5-6기 의왕시장으로서 혼신의 노력을 다해 의왕시의 발전을 20년 이상 앞당겼다고 평가 받고 있고, 여론조사에서도 의왕시민의 81%이상이 현 시정에 만족할 정도로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며, “특정한 명분이나 이유도 없이 이렇게 컷오프 대상으로 분류한 것은 납득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렇게 불공정하게 진행된 더민주당 경기도당 공천심사 결과를 받아들일 수 없다. 공정한 경선 약속은 본인 뿐 아니라 공관위에서 100여명의 의왕시민 앞에서 한 중대한 사안”이라며, “억울한 마음을 담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에 재심 청구를 하고자 하니 재심위원외에서 공정하고 정의로운 심사가 이뤄져 공정한 경선의 기회가 주어질 것을 간곡히 호소한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