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관광’ 앱은 수원을 처음 찾는 사람도 앱만 있으면 어려움 없이 관광할 수 있을 정도로 수원시 관광 정보를 알기 쉽게 정리해 놓았다. 앱은 △수원관광 △축제·공연 △수원 추천 테마코스 △관광 안내 △나의 여행 등 5개 메뉴로 구성돼 있다.
‘축제·공연’은 화성행궁 상설공연, 수원화성문화제, 수원에서 열리는 이벤트·공연 등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수원 추천 테마코스’는 자전거 생태관광, ‘먹방 투어’ 등 관광객들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관광코스를 알려준다.
‘나의 여행’ 기능을 사용하면 이용자가 최근 검색했거나 ‘찜’한 관광지를 볼 수 있다. 수원을 관광한 이들이 소감을 남기는 ‘수원여행 후기’ 게시판도 있다. 관광지 주변 숙박시설·음식점 정보도 제공한다.
‘수원관광’ 앱은 외국인과 대화할 때 통역사 역할을 해주는 ‘수원관광통역비서’ 앱과 연동된다. 영어·중국어·일본어 등 ‘다국어 지원’ 기능이 있어 외국인 관광객도 이용할 수 있다.
허두경 수원시 관광산업팀장은 “‘수원관광’은 여행자 눈높이에 맞춰, 여행자를 중심에 두고 만든 앱”이라며 “‘수원관광’이 수원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수원관광’ 앱은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폰)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플레이스토어 검색창에서 ‘수원관광’을 입력해 찾을 수 있다. 앱스토어(애플폰) 출시일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