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는 오는 31일까지 겨울 축제 ‘크리스마스 판타지’를 개최한다.
축제 기간 매직가든은 산타와 함께 어린이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배달하는 루돌프들을 주인공으로 한 '루돌프 빌리지'로 변신한다.
약 2만㎡(6000평) 면적 위에 꾸며진 루돌프 빌리지. 별 모양의 대형 골든 게이트를 통과하면 자체 발광하는 황금코 루돌프는 물론 전 세계에서 모인 50여 종의 이색 루돌프 조형물들을 만날 수 있다.
루돌프 빌리지 중앙에는 산타가 사는 '산타 하우스'도 들어선다. 아늑한 분위기의 산타하우스 실내에서는 매일 산타가 등장해 손님들과 포토타임도 진행한다.
레니, 라라 등 에버랜드 캐릭터들의 앙증맞은 조형물과 함께 전나무, 측백나무, 눈향나무 등 상록수와 코니카가문비, 노랑말채나무, 황매화 등의 관목들도 함께 전시됐다.
올해는 정문 지역 글로벌 페어에 '키가 5미터에 이르는 기린과 코끼리, 표범, 순록 등 11종 50여 마리의 동물 조형물이 가득한 별빛 동물원'을 꾸몄다.
들이 실제 크기로 전시된 '별빛 동물원'은 밤이 되면 각 동물 조형물들이 자체 발광하며 금빛으로 더욱 화려하게 빛난다.
크리스마스의 신나는 분위기를 제대로 즐기려는 이들이라면 '블링블링 X-mas 퍼레이드'에 참여해 보자.
18일부터 매일 낮 1∼2회씩 진행되는 퍼레이드에서는 산타, 루돌프, 호두까기인형 등 다양한 크리스마스 캐릭터가 등장하며 미리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선사한다.
특히 어린이들이 실제 퍼레이드에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퍼레이드 참여는 일정 연령과 신장 조건을 만족한 어린이라면 에버랜드 홈페이지 스마트예약을 통해 누구나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2만5000원의 별도 체험비가 있다.
매일 저녁 진행되는 멀티미디어 불꽃쇼 '매직인더스카이'에 앞서 대형 스크린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에게 로맨틱한 프러포즈 사연을 전달하는 특별 이벤트도 펼쳐진다. 프러포즈 사연은 에버랜드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축제 기간 '크리스마스 위시', '문라이트 퍼레이드', '판다 뮤지컬 러바오의 모험' 등 크리스마스와 어울리는 다양한 공연도 펼쳐져 제대로 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즐기기에 좋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도 오는 31일까지 '크리스마스의 기적·사랑·선물'을 테마로 하는 겨울 시즌 축제 ‘크리스마스 미라클 : 산타의 선물’을 진행한다.
화려한 전구로 장식된 크리스마스 데코로 유럽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산타 빌리지'는 이번 시즌의 핫스폿이다.
어드벤처 1층 환상의 숲 앞에서부터 회전목마까지 포토 스팟, 이벤트, 공연, 콘셉트 레스토랑 등 다양하게 구성된다.
말하고 움직이며 다양한 색깔로 이목을 끄는 귀염둥이 눈사람 '얼라이브 스노우맨', 캐럴과 윈터송이 흘러 나오며 로맨틱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러브 인 회전목마', 8m 높이의 거대한 산타클로스 모양의 '헬로우 산타 트리'는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사진 찍기 좋은 곳 베스트 3'다.
자전거 페달을 돌려 환상의 숲 앞에 위치한 트리 전체를 환하게 밝히는 '크리스마스 트리를 밝혀라!', 작은 스노우맨 모형을 직접 조종해 보고 미로를 탈출하는 '탈출! 미니 스노우맨!' 등 미션에 성공하거나 우승하면 선물이 펑펑 쏟아지는 이색 이벤트도 하가득이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특별한 선물을 전하고 싶다면 '산타와 함께하는 특별한 선물'이 제격이다.
롯데월드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하면 고객이 준비한 선물을 산타가 직접 전달해주는 형식으로 선물을 주고받는 사람 모두 색다른 추억을 남길 수 있다.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레스토랑도 운영한다. 회전목마 바로 앞에 위치한 '크리스탈 팰리스'에서는 눈사람 카레, 트리 모양의 컵케이크 등 시즌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산타, 루돌프, 눈사람 등 캐릭터가 방문해 함께 포토타임을 즐기는 캐릭터 다이닝도 제공한다.
매직 아일랜드로 나가면 로맨틱 분위기를 자아내는 매직 캐슬이 사람들을 반기고 실내에서 펑펑 내리는 눈을 맞으며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즐길 수 있는 '해피 크리스마스 퍼레이드', EDM 연주를 들려주는 흥 넘치는 산타와 로티의 현란한 드럼 연주를 볼 수 있는 공연 '해피 크리스마스 콘서트'와 가족 뮤지컬 쇼 '신데렐라의 크리스마스 파티' 등 화려한 공연도 펼쳐진다.
마지막으로 크리스마스 축제를 알뜰하게 즐기는 방법을 소개한다. 11월에 태어났다면 11월 한 달간 동반 1인까지 절반 가격에 자유이용권을 구입(증빙서류 지참)할 수 있고 11월 6일부터 11월 말까지는 크리스마스 시즌 축제 오픈 기념 산타 모자, 루돌프 뿔 모양 아이템 착용시 자유이용권 50% 할인, 신한·NH농협·삼성카드 소지자라면 누구나 본인 2만4000원, 동반 3인까지 40% 할인된 가격에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