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게임을 통해 전체 VR 산업이 활성 가능한 선순환적인 생태계를 구축하고, 이를 활용한 바람직한 여가문화 선도를 위해 마련됐다.
대회 경기 종목은 최근 국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인 ‘스페이스워리어’(개발사 3D팩토리)와 ‘모탈블리츠’(개발사 스코넥엔터테인먼트)이다. 두 게임 모두 만 15세 이상이면 사전 예선전을 통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스페이스워리어’는 백팩PC와 VR기기를 착용하고 동료(4인 1팀)들과 함께 가상공간을 이동하며 즐기는 VR게임으로 12월 10일까지 각 지역매장(광명철산점, 대구동성로점, 창원합성동점, 여수학동점)에서 현장 접수 후 예선전이 진행된다. 지역별 우승자 4팀이 결선 토너먼트에 진출하게 된다.
최종 결선은 12월 22일 상암DMC 누리꿈스퀘어 디지털파빌리온 3층에서 개최된다. 이날 대회는 두 종목에서 예선과 본선을 통과한 결선 진출자들의 4강전과 결승전이 치러진다. 행사에서는 프로게임단의 팬사인회, 아이돌그룹의 이벤트매치, 관객들과의 게임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노경원 과기정통부 소프트웨어정책관은 “VR산업은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가는 융복합 산업인 동시에 우리나라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미래성장 산업”이라며 “VR게임 행사 등을 통해 사회적 공감대와 참여를 유도하고, 원천기술개발과 규제개선과 같은 관련 정책으로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