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 세이프카’는 ADT캡스가 지난 2월 출시한 차량운행관리 서비스로, 차량용 통신모듈을 통해 실시간으로 차량의 위치 및 상태를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ADT캡스는 고객들의 이용 편의를 강화하기 위해 ADT 세이프카에 버스운영관리 서비스 ‘세이프버스’, 차량온도관제 서비스 ‘세이프카 온도관제’를 새롭게 추가했다.
‘세이프버스’는 버스의 노선, 탑승자, 운행기록 등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버스운영관리 서비스로, 버스 관리자의 업무 편의 향상은 물론 탑승자의 이용 편의를 높여준다. 이 서비스는 GPS 및 무선통신 기능이 내장된 차량용 위치추적 장치를 통해 버스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탑승자에게는 세이프버스 전용 모바일 앱을 제공해 탑승 가능한 버스노선 정보와 버스의 현재 위치, 도착 예정 시간 등 버스 운행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탑승자용 카드리더기를 옵션으로 선택하면 비인가자의 부정 승차를 방지할 수 있음은 물론, 탑승자의 승하차 이력 정보를 SMS로 알려주는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세이프카 온도관제’는 냉동∙냉장차에 설치된 온도기록계와 연동하여 실시간으로 차량의 온도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신선식품, 의료품, 반도체 등 적재 상품의 온도 관리가 중요한 냉동 및 냉장차량 및 운송차량에 유용하다. 차량의 현재 위치나 온도를 실시간으로 조회하는 것은 물론, 설정된 허용온도 구간을 이탈하는 상황이 발생하면 사용자에게 즉시 SMS로 통보해줘 화물의 변질이나 손상을 예방할 수 있다.
ADT캡스 관계자는 “기존 일반 화물차뿐만 아니라 버스, 냉동∙냉장차 등 더욱 다양한 상업용 차량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ADT 세이프카의 제공 서비스를 대폭 업그레이드하여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비즈니스 고객들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관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