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D코리아, ‘클라우다이크 퍼스널’ 인니 최대 통신사 텔콤셀에 공급

2017-11-13 14:11
  • 글자크기 설정

[사진=ASD코리아 제공]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 ASD코리아가 자사의 개인용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다이크 퍼스널’을 인도네시아 최대 통신사인 텔콤셀(Telkomsel)에 공급한다고 13일 밝혔다.

인도네시아는 2억6000만 인구를 가진 동남아 최대 시장으로, 텔콤셀은 1억2000만 가입자를 보유한 인도네시아 최대 통신사다. ‘클라우다이크 퍼스널’은 통신사에 특화된 개인용 클라우드 서비스로, 통신사 가입자들이 사진, 동영상, 연락처 등의 자료를 클라우드 공간에 저장하거나 공유할 때 사용된다.
ASD코리아 관계자는 "텔콤셀의 공식 사업자로 선정된 것은 글로벌 클라우드 경쟁사들과의 입찰에서 클라우다이크의 상품성이 검증된 결과"라며 "7000만 가입자를 보유한 현지 2위 규모 통신사인 인도삿오레두(Indosat Ooredoo)를 통해 이미 작년부터 인도네시아 시장에 진입했고 터키 보다폰(Vodafone) 등 다른 글로벌 통신사들과의 파트너십이 선정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고 말했다. 

인도네시아에서는 저사양의 단말기 보급률이 높아 용량이 큰 앱이나 단말기 자원을 많이 사용하면 불리하다. ASD코리아는 이러한 현지 상황에 맞게 클라우다이크는 14.5MB의 저용량 앱을 선보였다. 사용법을 배우지 않아도 직관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모드를 제공하는 것도 강점으로 꼽힌다.

이선웅 ASD코리아 대표는 “클라우다이크는 한국 뿐만 아니라 러시아 통신사 ‘메가폰’, 터키 최대 가전회사 ‘베스텔’ 등에서도 도입해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전세계 시장에서 인정받은 제품”이라며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다이크 비즈니스’ 등을 통해 동남아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