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개발캠프는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본 지식을 갖춘 대학생을 대상으로, 개발자가 되기 위해 갖춰야 할 열정과 창의성 등 다양한 측면에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참가자를 선정한다. 이를 통해 코딩이나 앱 개발 교육에 그치는 타기업의 프로그램과 달리 참가자들이 직접 하나의 완성된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또한 서버개발캠프를 수료 후에도 스마일게이트 개발 멤버십, 인턴십 등 다양한 개발 및 채용 프로그램과 연계해 일회성 교육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참가자들이 개발자로서의 경험을 보다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 하는 점이 특징이다.
서버개발캠프 지원은 스마일게이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5일까지 원서를 접수하면 되며, 서류평가와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정한다. 팀 단위로 진행되는 프로젝트 특성상 원활한 진행을 위해, 게임/플랫폼/웹 등 분야에 관심을 갖고 대학에서 6학기 이상 관련 수업을 이수한 지원자를 우대한다.
합격자는 내년 1월 2일부터 2월 23일까지 성남시 판교에 위치한 스마일게이트 캠퍼스 사옥 내 서버개발 캠프 전용 공간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특히 스마일게이트 현업 개발자의 멘토링은 물론 개발 관련 각종 특강을 수강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 되며, 연구개발비와 최신 사양의 PC 등도 지급 된다.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기술지원 담당 여승환 이사는 “올해로 3기를 맞이 하는 스마일게이트 서버개발캠프는 미래의 개발자를 꿈꾸는 대학생들이 개발 직무를 체험하며 스스로의 가능성을 탐색하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스마일게이트의 다양한 개발과 채용 프로그램과도 연계해 실제 개발자의 꿈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