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체험학습 1번가, 김해' 진로, 체험시설 홍보 리플릿 제작

2017-05-25 17:04
  • 글자크기 설정

김해시가 '체험학습 1번가 김해'라는 홍보 리플릿을 제작해, 체험관광객들이 김해를 찾도록 집중 홍보하고 있다.[사진=김해시]


아주경제 (김해) 이채열 기자 =김해시는 '체험학습 1번가 김해'라는 홍보 리플릿을 2만부 제작해, 지난 23일 부터 관내 초등학교와 중학교, 시청 및 읍면동 민원실, 유관기관, 관광안내소, 시외버스터미널 등 공공시설에 배부 및 비치하고, 특히 인근의 부울경 지역 초, 중학교에 배부해 관 내, 외 많은 체험 관광객들이 김해를 찾도록 집중 홍보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리플릿은 김해의 체험 프로그램을 한눈에 알기 쉽게 소개한 것으로 특히, 자유학기제의 전면 시행에 맞춰 단체 학생 방문객이 하면 좋은 체험과 개인 또는 가족 단위 방문객이 할 수 있는 체험을 구분해 수요 맞춤형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을 뿐 아니라,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사격 체험과 자전거 교육 등과 같은 이색체험을 더해 알차게 구성했다.
소개된 체험프로그램을 자세히 보면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대표 진로 체험으로는 김해문화의전당의 영상미디어 체험, 시청에서 진행하는 공무원 직업 체험, 김해가야테마파크의 진로체험,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의 미술관 관련 직업 체험 등이 있고, 이 밖에도 김해스포츠센터의 수영, 빙상 체험, 화포천습지생태공원의 자연관련 진로체험 등 총 15가지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있다.

개인 또는 가족 단위로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는 김해가야테마파크의 철기체험, 김해목재문화체험장의 목공체험, 김해어린이교통공원의 교통안전 체험 등 모두 10가지의 다양한 체험을 수록했고, 덧붙여 생활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김해사격장과 안전하게 자전거를 배울 수 있는 김해자전거교육장도 이색체험시설로 소개하고 있다.

김해시 관계자는 "이번 홍보 리플릿이 체험에 관심이 많은 학생과 관광객들에게 알찬 정보가 되길 바라며 나아가 김해의 다양한 체험을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