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자녀와 가족간의 사랑과 행복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그림그리기 대회 신청자 등록을 시작으로, 보육 유관기관의 홍보부스 32개가 운영되며, 11시에는 동아대 태권도 시범단의 축하공연도 펼쳐진다.
보육박람회에는 저출산극복사회연대회의, 육아종합지원센터, 급식관리지원센터, 대한손상예방협회 등 총 25개 기관이 참여한다. 올바른 손씻기, 올바른 잇솔질 및 치아모형 만들기, 교통안전 체험교육,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법, 미아방지 팔찌 배부, 안전dream(지문사전등록) 앱 설치 등 다양한 참여 행사와 모자 꾸미기, 조개껍질 목걸이 만들기, 부채 만들기 등 체험놀이 활동도 함께 할 수 있다.
특히, 올해 4회째 개최하는 영유아 보육박람회는 지역사회기관의 우수한 보육서비스를 홍보하고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학부모 및 일반시민에게 자녀출산과 건전한 양육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높여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행사를 개최하는 부산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는 보육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어린이집 간의 정보 교류, 보육교직원의 복지증진과 보육의 질 향상, 자녀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여건 조성 등 보육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부산시내 1930여 개소의 어린이집과 1만5천여 명의 보육종사자와 함께 보육서비스 발전을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