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송창범 기자 =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은 6월14일 개강 예정인 ‘사회복지사 2급’ 과정을 6월13일까지 수강신청 받는다고 10일 밝혔다. 학습자들은 개강일로부터 9월26일까지 학습을 진행하게 된다.
사회복지사는 고등학교 졸업 이상이면 누구나 취득할 수 있다. 이를 취득하면 사회복지직 공무원에 도전할 자격이 생기고, 취업의 문도 넓어진다. 사회복지직 공무원의 경우 최근 지속적인 채용 확대를 보이고 있고, 9급 일반직 대비 경쟁률이 낮다.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의 사회복지사 자격 취득 과정은 100% 온라인 수업과 실습만으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온라인 수업 13과목 이수에 최단 1년 소요, 현장실습 1과목 120시간이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이 완료된다.
이와 함께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2급 외에도 자격증이나 학위가 필요한 예비 학습자들에게 보육교사 2급, 청소년지도사 2급/3급, 경영학 2/4년제 전공필수, 공인회계사(CPA) 선이수 과정 등의 자격 또는 학위 취득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전 과정 모두 6월14일 개강이다.
한편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공식 인가를 받은 학점은행 전문기관으로, 지난해 12월 ‘제16차 학점은행제 학습과정 평가인정’에서 9년 연속 교육부의 합격점을 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