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워오브크라운’, 글로벌 흥행 돌풍...게임빌 주가 8.5% 급등

2017-04-27 11:15
  • 글자크기 설정

게임빌의 신작 워오브크라운이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아주경제 신희강 기자 = 게임빌의 신작 ‘워오브크라운’이 출시 하루 만에 세계 곳곳에서 흥행 시그널을 보이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업계에서 칭하는 흥행 방정식인 ‘웰메이드 수작’에 ‘글로벌 서비스 노하우’라는 시너지 효과로 세계 시장에서 한국산 모바일게임의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는 평가다.
27일 게임빌에 따르면 워오브크라운은 현재 여러 국가에서 차트 순위가 빠르게 상승 중이다. 우선 애플의 순위를 보면, 한국에서는 무료 게임 3위, 매출 순위 21위를 기록하며 빠르게 올라가고 있다. 출시 전부터 관심이 집중된 일본에서도 벌써 무료 게임 6위, 매출 순위 148위를 기록하면서 100위권 진입을 눈앞에 두고 있다.

대만, 태국 등 다양한 나라의 구글 플레이의 순위에서도 상승세가 클 것으로 전망된다. 게임빌은 워오브크라운 출시 하루 만에 주가가 8.5% 급등하기도 했다.

워오브크라운은 참신한 게임 방식과 차별화로 출시 전부터 주목받아 왔다. 게임빌과 애즈원게임즈는 기존 수집형 RPG의 세계 시장 성공 요인에 고저차까지 활용한 이동의 개념을 더해 전략 RPG의 새로운 장르를 개척했다.

실제 택틱스 고유의 감성을 모바일 기기에서 절정으로 만날 수 있도록 게임성에 공을 들였으며, 전략 승부의 묘미를 최대한 살리는 데 집중했다. 또 드라마틱한 스토리 텔링 기법을 내세워 캐릭터 하나하나에 생명력을 부여하며 몰입감을 최대한 끌어냈고, SRPG 장르임에 불구하고 뛰어난 액션, 그래픽, 스킬 등이 시각적인 즐거움까지 마련했다.

이는 글로벌 시장 공략의 분위기로 이어졌다. 워오브크라운 마지막 CBT에서 전체 유저 중 86%가 해외 유저로 구성됐으며, 이들은 게임에 대한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

관련 업계에서는 입소문을 탄 ‘게임성’과 ‘글로벌 경쟁력’으로 무장한 워오브크라운이 세계적인 게임으로 이어질지 관심을 집중하고 있다.

워오브크라운이 단순 게임성에서 벗어나 게임빌이 보유한 인프라인 글로벌 서비스 경쟁력이 더해져 세계적인 게임으로 탄생할 여지가 충분하다는 분석이다.

무엇보다 게임빌이 보유한 다수의 스테디셀러와 장기적인 라이브 운영 노하우를 감안했을 때 이 게임의 장기 흥행이 예상된다는 것.

게임빌 관계자는 "워오브크라운은 글로벌 경쟁력이 독보적이고 애초에 세계 시장을 겨냥한 게임인 만큼 초반 단추를 잘 끼운 상태"라며 "이제 세계 곳곳에서 유저들이 더 확산되면 이 게임은 게임빌의 새로운 캐시카우이자 글로벌 메가 히트작으로 올라설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