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기상청제공]
- 오늘 (화) 강원영서 오후, 전남 밤부터 비 조금, 경상내륙 오후 한때 빗방울.
- 내일 (수) 충청도와 남부지방 새벽, 제주도 오전에 가끔 비.
오늘은 전국에 구름 많고 흐린 날씨가 계속 되겠는데요. 일부 내륙에는 곳곳에 빗방울이 떨어지겠습니다.
그래도 공기질도 깨끗하고 한낮기온이 서울 21도, 광주 24도까지 오르며 포근하겠습니다.
오늘은 남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는데요.
강원영서는 오후 한때, 전남은 밤에 5mm미만의 비가 조금 오겠습니다. 비의 양은 적지만 천둥, 번개를 동반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재, 일부 강원도와 충북, 경북에는 건조특보가 발효 중입니다. 대기가 매우 건조한 상태인데요. 여기에 강원영동지역에는 바람도 강하게 부는 만큼 불이 나기 쉬우니까요. 불씨 관리 잘해주셔야겠습니다.
서울 21도, 청주와 대전 23도로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습니다.
남부지방도 대구 23도, 부산 20도가 되겠습니다.
내일도 오늘과 비슷하겠는데요. 서울의 아침기온 10도로 출발하고, 낮 동안 서울과 대전 21도가 예상됩니다.
전해상에 안개가 끼겠는데요. 바다의 물결은 동해먼바다를 중심으로 2.5m로 약간 높게 일겠습니다.
다음 주 수요일 제주도에 비 소식을 제외하면 맑은 날이 많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영상=기상청제공]
[내일 날씨예보]
- 내일 (수)
(~아침까지) 충청도, 남부지방 * (~오전까지) 제주도 가끔 비.
(새벽) 그 밖의 중부지방 빗방울.
수요일인 오늘, 어제와는 다르게 종일 하늘 빛이 좋지 않습니다. 전남지역의 경우 밤부터 비가 조금 내리겠는데요. 충청과 충청이남지역으로도 밤사이 비 예보가 있습니다. 예상되는 비의 양은 제주도에 5~30mm로 꽤 많겠지만, 그 밖에는 5mm미만이 되겠는데요. 비의 양도 적고 출근시간에는 대부분 그칠 것으로 보여 활동에 큰 문제는 없겠습니다.
내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으면서 차츰 맑은 하늘을 회복하겠습니다.
한편, 맑은 날이 계속되면서 대기가 메말라가고 있는데요. 일부 강원도와, 충북, 경북에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불씨관리 잘 해주셔야겠고요,
아침까지는 미세먼지에도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서울을 비롯한 중서부지역에서 농도가 다소 높게 나타나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은 서울 10도, 대구 14도, 낮 기온 서울 21도, 전주와 대구 20도로 오늘보다 조금 낮겠습니다.
모레는 전국이 맑은 가운데, 서울의 아침 기온 8도, 전주 6도로 조금 쌀쌀하겠는데요. 한낮에는 서울 20도, 강릉 18도, 대구 21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내일은 전해상에 안개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제주해상은 바람이 점차 강해지면서 물결이 최고 3m까지 높아지겠습니다.
이후로 뚜렷한 비소식은 없을 전망인데요. 5월로 접어들면서 기온은 점점 더 오름세를 보이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