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2016 IPP형 일학습병행제 성과발표회’ 개최

2017-02-28 11:20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가천대학교)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가천대학교(총장 이길여)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단이 27일 '2016학년도 IPP사업단 성과발표회 및 2017학년도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STX건설(주) 정구철 대표이사, (주)대우건설 정형수 건축사업본부장 등 협약기업 관계자 50여명과 IPP형 일학습병행제 참여학생 80여명 등이 참석했다.

성과발표회는 조효숙 부총장의 환영사, 김현생 한국산업인력공단 경기동부지사장의 축사, 한기태 가천대 IPP사업단장(취업진로처장)의 성과발표 및 2017학년도 사업설명, (주)윈스 박기담 경영이사의 협약기업 우수사례 발표, 가천오케스트라 공연 순으로 이어졌다.

한 단장은 성과발표에서 “지난 2년간 91개의 협약기업을 발굴하고 187명의 학생들이 일과 학습을 병행하고 장기현장실습을 떠나 큰 호응을 얻었다”며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IPP홍보데이, 학습근로자 정기워크숍 등 가천대만의 특화된 'GAID' 프로그램을 실시해 더욱 내실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행사에 앞서 한국산업인력공단 경기동부지사장 등 주관기관 관계자들과 가천대 교무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듀얼공동훈련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듀얼공동훈련센터는 일학습병행제 Off-JT(직장외 훈련) 전용 교육장으로 활용하되, 학생들은 학기 중 듀얼공동훈련센터에서 직무교육을 받은 뒤 산업현장에 투입 될 예정이다.

IPP형(장기현장실습)일학습병행제 사업은 대학-기업 간 고용 미스매치에 따른 청년 실업문제 해소를 위해 3∼4학년 학생들이 전공교육과 연계된 산업현장에서 장기간(4~10개월) 실무경험을 습득하고, 체계적인 현장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가천대 IPP사업단은 지난 2015학년도 1기 운영대학으로 선정됐다.

한편 가천대는 최근 발표한 중간평가 결과에서도 ‘A등급’을 획득해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총 5년간 50억 사업비 지원을 확정 받은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