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안선영 기자 = 우리은행은 신학기를 맞아 중고생 등 청소년에 특화된 '위비 프렌즈 패키지'를 27일 출시한다.
위비 프렌즈 패키지는 적립식 상품인 '위비 프렌즈 적금'과 입출식통장인 '위비 프렌즈 통장'으로 구성돼 있다. 가입대상은 만 18세 이하의 개인이다.
만 6~15세 어린이 또는 청소년이 위비프렌즈적금 가입시 금융바우처 1만원를 제공한다. 금융바우처는 '청소년 미래드림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 1월 우리은행이 굿네이버스와 함께 저소득 여아 복지 및 청소년 자립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위비 프렌즈 통장은 스쿨카드(학생증 겸용 체크카드) 발급 시 금융수수료 면제혜택이 있는 입출금 통장이다. 이 통장으로 △월 합산 5만원 이상 입금 △우리체크카드 보유(우리은행 통장에서 결제) 조건 충족시, 전자금융 다른은행 이체수수료, 우리은행 자동화기기 시간 외 현금인출 및 다른은행 이체수수료를 면제한다. △월 3만원 이상 결제실적 충족시, 다른은행 자동화기기 현금출금 수수료(월5회)도 면제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패키지는 지난 17일에 출시한 대학생 전용 '위비 꿀청춘 패키지'에 이어 우리은행의 생애주기 상품전략의 일환으로 청소년에 특화해 선보이는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선호하는 혜택과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