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시공사, 용유 노을빛타운 민간사업자 재공모 추진

2017-02-10 10:16
  • 글자크기 설정

2. 13 공모공고, 공모조건 변경으로 사업자 부담완화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도시공사(사장 김우식)가 ‘용유 노을빛타운 민간참여 공동사업 설명회’를 13일 공모공고에 앞서 9일 영종도 네스트호텔에서 개발사업자 및 건설사 등 부동산 개발사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개최했다.

이날 개최된 설명회는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유 노을빛타운 개발사업’ 현황과 민간참여 공동사업과 관련한 공모 계획 설명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용유 노을빛타운 사업설명회장에 약100여명의 관심업체 담당자가 참석했다[사진=인천도시공사]


공사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민간참여 공동사업 공모에 참여 의향자들의 이해를 돕고자 공모공고 전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 영종지구 경제자유구역내 중구 용유도 해변 일원을 대상지로 하는 ‘용유 노을빛타운 개발사업’은 지난해 10월 개발사업시행자로 공사가 사업시행자 지정이 된 상태로, 금번 공모를 통해 공동으로 사업에 참여할 민간사업자를 선정하게 된다.

작년 한차례 무산된 민간사업자 공모사례를 바탕으로, 사업자의 참여 가능성을 확대하기 위한 공모조건으로 변경했다. 민간사업자의 재원조달 부담을 완화하고, 사업방식을 다각화 하는 등 관련 사항을 변경하여 금년 6월까지 민간사업자 선정절차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재공모를 통해 인천도시공사는 다변화하는 관광수요에 부응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하는데 초점을 두고 민간 참여 공동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다.

공사는 이 사업을 통해 향후 매년 천만명 이상 국내외 관광객 및 수도권․영종지역 주민들이 즐겨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글로벌 공연과 박물관, 전시관 및 쇼핑명소를 조성하여 관광지 개발 아이템을 현실화 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용유 노을빛타운 민간참여 공동사업 재공모 공고는 오는 2. 13(월) 인천도시공사 홈페이지(www.idtc.co.kr)에서 확인할 수 있고, 관련 사항은 복합개발사업처 개발계획팀(032-260-5402~6)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