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이정하 기자 = 여기어때는 채용 혁신프로젝트 일환으로 '면접리얼리뷰'를 도입한다고 10일 밝혔다.
기업이 채용과정에서 만들어진 구체적인 면접후기를 작성해 합격여부를 떠나 구직자에게 제공하는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면접후기는 원하는 지원자에게만 선택적으로 제공된다.
'면접리얼리뷰'는 여기어때의 지원자가 면접과정을 통해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됐다. 입사가 결정되지 못했어도 '면접리얼리뷰'를 받은 지원자는 탈락 이유를 명확하게 알고, 스스로 보완점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가 돼 줄 전망이다. 입사가 결정된 사람에게는 자신의 장점과 입사 뒤 보완할 태도, 역량 등을 확인하고, 회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로 활용하면 된다.
구직자를 대하는 '여기어때'의 책임도 커졌다는 평가다. 리얼리뷰를 통해 모든 면접이 데이터화된다. 이를 통해 채용 과정을 객관화 후 평가한다. 면접 준비 및 질의 응답 수준이 고도화되고, 직원 개개인을 세심하게 살필 수 있다.
이재경 여기어때 인사팀장은 "채용을 담당하면서 면접 기술이 부족한 안타까운 지원자들을 접했다. 많은 지원자들이 자신이 불합격한 이유, 재지원 여부 등을 물어 왔다. 짧은 시간이지만 여기어때와 인연을 맺은 많은 사람들의 구직활동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면접리얼리뷰'를 도입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