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송창범 기자 = SK주식회사 C&C는 19일 ‘Cloud Z(클라우드 제트), IT 담당자를 위한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클라우드에 관심 있는 IT 담당자라면 누구나 SK㈜ C&C 클라우드 서비스 포털(CloudZ.co.kr)에서 이벤트 참여 시점부터 한 달간 VM 서버 5대를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스타트업이나 소규모 기업의 개발자, 개인 개발자, IT 시스템 운영자 등 그동안 클라우드 서비스 체험 기회가 적었던 IT 담당자들을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 참여를 희망하는 IT 담당자는 12월30일까지 SK㈜ C&C의 클라우드 서비스 포털(CloudZ.co.kr)의 ‘Cloud Z 개인 고객 이벤트 창’에 들어가 회원 가입후 신청하면 된다.
이벤트 창에 댓글을 남긴 고객 중 50명에게는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도 제공한다.
SK㈜ C&C는 ‘개인 고객용(用) MSP(Managed Service Provider) 프로그램’도 마련해 빠른 클라우드 서비스 구성 및 운영을 지원키로 했다.
개인 고객이 개발하려는 시스템에 맞는 최적의 클라우드 인프라(서버, 스토리지 등)와 개발 플랫폼, 소프트웨어를 추천한다. 개인 고객을 대신해 클라우드 서비스 자원을 실시간 모니터링하며 개발에 필요한 클라우드 자원의 생성‧삭제 등 안정적 클라우드 서비스 운영도 보장한다.
신현석 SK㈜ C&C Cloud Z 사업본부장은 “Cloud Z 서비스는 스타트업이나 소규모 기업, 개인 등 작은 규모로 시스템을 만들어 운영하려는 개발자 및 IT 담당자에게 최상의 시스템 개발‧운영 환경을 제공한다”며 “Cloud Z 기반의 클라우드 서비스 저변 확대를 통해 국내 클라우드 산업의 양적‧질적 성장을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