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다음tv팟-카카오TV 통합…동영상 플랫폼 강화

2016-12-15 12:20
  • 글자크기 설정

카카오가 동영상 플랫폼 강화를 위해 '다음tv팟'과 '카카오tv' 플랫폼을 내년 2월 중 통합한다.[사진= 카카오]

아주경제 권지예 기자 = 카카오가 동영상 플랫폼 강화를 위해 '다음tv팟'과 '카카오tv' 플랫폼을 내년 2월 중 통합한다.

카카오는 동영상 서비스인 '다음tv팟'과 '카카오TV'의 플랫폼을 내년 2월 중 통합하고 브랜드는 '카카오TV'로 일원화한다고 15일 밝혔다. 기존 다음tv팟 서비스는 영상 연동을 위해 상반기까지 일부 기능을 유지한다.

다음tv팟은 예능, 드라마, 스포츠 등 풍부한 VOD 영상과 뉴스부터 개인 방송까지 다양한 라이브 채널을 제공하는 종합 동영상 서비스다. 카카오TV는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소셜 영상 서비스로,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대화하며 영상을 보고 SNS로 공유할 수 있다.

통합 카카오TV는 기존 두 서비스의 콘텐츠 리소스를 기반으로 이용자들에게 더욱 진화된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기존 2개로 분리되어 있던 동영상 인프라를 통합해 PC와 모바일, 메신저를 아우르는 유통 구조를 갖췄다. 이용자들은 풍부한 동영상 콘텐츠를 다음포털과 카카오톡, 팟플레이어, 카카오TV 라이브 앱을 통해 즐길 수 있다.

라이브 방송과 VOD 영상의 생산과 관리도 편해진다. 새롭게 선보이는 '비디오 스테이션'은 영상의 업로드와 유통, 관리까지 한 곳에서 진행할 수 있는 동영상 관리 플랫폼이다. '비즈 스테이션'은 동영상과 라이브 방송의 수익을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라이브 방송과 VOD 영상 생산자라면 누구라도 콘텐츠 포맷에 맞는 수익 모델을 설정하고 수익을 자동으로 정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통합 카카오TV는 카카오톡의 새로운 플러스친구와 연동된다. 이용자는 카카오TV 채널과 연동된 플러스친구를 추가하고 새로운 영상, 라이브 방송을 메시지로 받아볼 수 있다. 생산자는 자신의 콘텐츠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유통하고, 시청자와 카카오톡으로 소통할 수 있다.

배동호 카카오 동영상플랫폼팀 이사는 "새롭게 태어날 카카오TV는 동영상의 감상, 제작, 유통, 관리, 수익화 전반에서 강력한 경쟁력을 가진 동영상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