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구글코리아가 고객이 원하는 금액을 직접 선택해 구매할 수 있는 금액선택형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와 특별한 디자인의 홀리데이 테마 기프트 카드를 동시에 출시했다.
구글코리아는 14일 새로운 기프트 카드 출시를 기념해 오는 15일부터 2주간 10% 할인 혹은 10% 추가 크레딧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충전 금액은 1000원 단위까지 설정할 수 있으며 전국 CU와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연말을 맞아 홀리데이 테마의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도 함께 출시됐다. 홀리데이 테마의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는 5만원 1종만 제공되며 기존 기프트 카드 구매처에서 2월 말까지 구매할 수 있다.
구글코리아는 새로운 기프트 카드 출시를 기념해 15일부터 29일까지 보름간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를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거나 판매 금액의 10% 추가 크레딧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단, 세븐일레븐의 경우에는 금액선택형 기프트 카드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이 적용되지 않으며, CU에서는 금액선택형 기프트 카드 구매 시에만 가격 할인 대신 구매 금액의 10% 상당의 크레딧을 추가로 제공한다.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는 신용카드 없이도 웹이나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앱이나 게임을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게 해주며, 카드 사용 만료 기간이 없어 언제든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구글플레이에 있는 다양한 유료 앱과 게임, 그리고 영화 콘텐츠 구매는 물론, 메신저 이모티콘이나 게임 아이템 구매 등 인앱 결제시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전국 편의점 및 대형마트에서 구매 가능하다. 또한 전국 1만2000여개의 PC방에서는 5000원, 1만원 등 소액권도 구매할 수 있다.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는 플레이스토어 모바일 앱 혹은 구글플레이 웹(play.google.com)에서 ‘기프트 카드 사용’ 메뉴를 선택한 후 기프트 카드 뒷면의 코드를 입력한 후 사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