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제주, 미협에 1000만원 지원

2016-11-10 06:49
  • 글자크기 설정

지난 9일 미술대전 시상금 및 후원금 전달

작가회의에 이어 미협 지원…메세나 전파 운동에 "앞장"

▲롯데면세점 제주는 지난 9일 제주도립미술관에서 열린 제42회 제주도 미술대전 시상식에서 기업시상 시상금 및 미술 대전 운영을 위해 써달라며 후원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사진=롯데면세점 제주]


아주경제 진순현 기자= 롯데면세점이 기업과 문화·예술 동반 번영을 위한 메세나 전파 운동에 나서고 있다.

롯데면세점 제주(주)(법인장 김주남)는 지난 9일 제주도립미술관에서 열린 ‘제42회 제주도 미술대전’ 시상식에서 기업시상 시상금 및 미술 대전 운영을 위한 후원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후원은 도내·외 신진 작가 발굴 등용문인 미술대전을 주최한 한국미술협회 제주(이하 제주미협)와의 인연에서 비롯된 것.

롯데면세점 제주는 지난 2014년 롯데면세점 부지 내 갤러리 운영을 통해 제주도민의 문화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또한 이에 발생한 수익금을 지역사회에 환원한 것을 계기로 제주미협과 인연을 맺게 됐다.

앞서 롯데면세점 제주는 도민의 문학적 소양 증진 사업을 위해 (사)한국작가회의 제주지부에 사업기금 1000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아울러 롯데면세점 제주는 정기적으로 ‘한 줄의 시가 당신의 생을 관통하는 이정표가 될 수 있다’라는 주제로 국내 유명 작가를 초빙, 인문학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이는 (사)제주메세나협회의 메세나 매칭 그란트 사업의 일환으로 열리는 강좌다. 기업과 예술단체를 1대1로 매칭, 기업의 후원을 통해 문화예술가의 창작활동을 보장하는 취지의 사업이다.

김주남 법인장은 “제주는 지리적 특성상 문화 예술 분야의 체험 기회가 미흡한 실정”이라며 “이에 따라 도민들의 다양한 여가 생활 증진과 문화 예술 인프라 확충을 위해 이번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롯데면세점 제주는 지역과 상생·협력을 모토로 지난 해 7월 제주 현지 법인으로 출범, 같은 해 12월에 창립된 (사)제주메세나협회에는 ‘이사’ 등급의 기업으로 가입돼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