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제4회 안양환경한마당 축제 개최

2016-10-24 13:40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안양시청]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안양시(시장 이필운)가 오는 29일 제4회 안양환경한마당 축제를 안양천쌍개울 둔치에서 개최한다.

환경축제의 장이 될 이번 안양환경한마당에서는‘환경그림 그리기 대회’가 열린다.
주제는‘안양천에 살아요’로 유치원생과 초등학생들이 대상이며, 현장에서 전시·시상식이 마련된다.

‘환경과학 체험마당’은 환경단체와 초등학교 동아리들이 꾸미는 30여개의 체험부스에서 운영된다. 부스에서는 기후변화와 태양열에너지 및 생태와 업싸이클링,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안양천생태이야기관 측에서는 선착순 접수를 받아 현미경으로 관찰하는 안양천 생물 탐사코너를 운영할 예정이다.

‘공연마당’에서는 안양천을 주제로 가족이 함께 만든 환경극이 오후 1시와 2시 2회 진행되고, 시민과 함께하는 거리극도 수시로 열린다.

환경에 대한 지식을 가늠해볼 ‘도전 환경 골든벨’과 재활용을 통해 지구를 지킨다는 의미의 ‘다시쓰는 도레미 지지밴드’공연도 펼쳐지며, 행사에 참여한 각 부스운영자 간 토크콘서트 또한 유쾌한 좌담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자전거도로와의 가이드라인을 설치하고 안전요원을 배치하는 한편, 화장실과 식수대를 완비하는 등 행사장 안전관리대책도 마련해 놓고 있다.

이필운 시장은 “환경한마당은 남녀노소 체험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를 통해 환경의 중요성을 깨닫고, 안양천의 추억을 그리며 세대간 소통할 수 있는 유익한 행사”라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권장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