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송창범 기자 = NHN엔터테인먼트의 개발자회사 프렌즈팝의 NHN픽셀큐브는 일본 및 동남아시아에서 ‘라인팝’ 시리즈의 차기작 ‘라인팝쇼콜라’의 사전등록 이벤트를 시작하며 게임 스크린샷을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전세계 6000만 다운로드 돌파를 자랑하는 ‘라인팝’ 시리즈와 국내 퍼즐게임 1위 자리를 1년 넘게 유지하고 있는 ‘프렌즈팝’의 개발사가 준비한 신규 퍼즐게임이다.
일본 및 동남아시아 출시를 앞두고 사전등록 이벤트를 시작했으며, 사전등록 참여자에게는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모든 참여자에게는 루비 10개와 1000골드를 기본으로 지급하고, 사전등록 이벤트를 친구에게 알리면 추가 아이템을 지급한다.
사전등록 이벤트와 함께 동영상과 게임 스크린샷도 최초로 공개됐다.
공개된 미션들을 보면, 옥수수의 인접 블록이 터지면서 4단계의 재미난 변화 과정을 통해 팝콘을 획득하거나 색깔 별 케이크를 만들거나 빵 틀에 색깔 별 크림을 발라 수집하는 등의 특색 있는 미션이 눈에 띈다.
NHN픽셀큐브 관계자는 “라인팝쇼콜라는 라인팝2의 6방향 3매칭 방식을 계승하되 새로운 미션과 특수블록을 추가하고 랜드마크와 데코레이션 콜렉션 콘텐츠를 도입해 퍼즐의 묘미에 수집 및 꾸미는 재미를 더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일본과 동남아시아에는 10월, 국내에는 2017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준비 중으로, NHN픽셀큐브가 퍼즐게임 성공 신화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자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