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교육인증평가는 교육부 지정을 받은 한국간호교육인증평가원이 주관하여 간호교육의 질적 성장과 학생의 성과를 지원하고 관리하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간호교육의 적합성을 판단, 인증, 시행하는 제도이다.
간호학과가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신청, 자체평가, 평가실시, 판정 등의 4단계를 거쳐야 하며 기준 충족 여부 및 판정 기준에 따라 '인증' '조건부 인증' '인증불가'로 판정받는다.
경민대학교 간호학과는 우수한 수준을 인정받아 5년간의 인증기간 (2016년 12월 12월부터 2021년 12월 11일)을 부여 받았으며, 간호교육기관으로의 경쟁력을 확고히 하게 됐다.
경민대학교 간호학과는 2012년도 정원 20명으로 개설되어 2014년도 수업연한 4년제 지정을 승인 받아 올해 입학생부터 4년제 교육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다.
현재 전공 분야의 학술 역량과 임상역량을 갖춘 전임 교원 확보, 교양 및 전공교과목 이론과 실습의 균형 있는 교육과정 운영, 학생 규모에 비례한 교내 실습실 구축, 상급종합병원의 임상실습기관 확보를 통해 교육목적, 교육목표 및 프로그램학습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간호실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간호역량을 충족시킬 수 있는 졸업생을 배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