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YG엔터테인먼트 새 걸그룹 블랙핑크가 국내외 팬들의 뜨거운 사랑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오늘(12일) 오전 10시, YG 공식 블로그(www.yg-life.com)에는 ‘BLACKPINK - A THANK YOU TO OUR FANS WORLDWIDE'라는 타이틀의 짧은 영상이 게재됐다.
특히 멤버 제니와 로제는 각각 뉴질랜드와 호주에서 살다 온 경험을 바탕으로 원어민 수준의 유창한 영어 실력을 선보여 감탄을 자아냈다.
뿐만 아니라 멤버들은 손가락 하트, 꽃 미소 등 각기 다른 ‘특급 애교’를 발산, 보는 이들마저 흐뭇하게 만들기도.
블랙핑크는 지난 8일 세간의 관심 속 데뷔 싱글 앨범 ‘SQUARE ONE’을 발표했다. 더블 타이틀곡 ‘휘파람’, ‘붐바야’는 공개 직후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및 일간차트를 비롯해 세계 각국 아이튠즈 차트를 싹쓸이하면서 'YG의 근거 있는 자신감'을 입증시켰다.
또 블랙핑크는 최근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인 QQ뮤직 인기차트, 종합 뮤직비디오, 케이팝 뮤직비디오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해 신인으로서 매우 이례적인 ‘월드클래스급’ 인기를 과시했다.
아울러, 신곡과 함께 유튜브에 게재된 블랙핑크 ‘휘파람’, ‘붐바야’ 공식 뮤직비디오는 현재까지 각각 793만5005뷰, 885만7691뷰로 도합 1천679만2696뷰를 기록, 빠른 시일 내에 2천만뷰 돌파가 가능할 전망이다.
한편, 블랙핑크는 오는 14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 신곡 ‘휘파람’과 ‘붐바야’ 무대를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