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정KPMG, 금융산업 10대 이슈 제시...삼정인사이트 45호 발간

2016-06-22 13:47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부원 기자 = 삼정KPMG는 '금융산업의 10대 핵심이슈'를 주제로 산업동향 보고서 '삼정인사이트 45호'를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보고서는 기술∙제도∙경영전략 측면에서 금융산업의 10가지 핵심이슈를 분석하고 시사점을 제시했다.
 
우선 기술이 발전하면서 핀테크 열풍과 함께 온라인 금융서비스 선호현상이 뚜렷해지면서 △인터넷 전문은행 출범 △로보어드바이저 도입 △금융서비스 전반에 있어서 블록체인 기술의 활용 △보험산업의 디지털화를 핵심이슈로 꼽았다.

제도변화 차원에서는 △경기대응완충자본 도입 △원샷법(기업활력제고특별법) 도입 △보험사의 금융복합점포 입점 허용이 이슈로 제시됐다.

또 보고서는 금융기관들의 수익성 및 성장성 확보를 위한 경쟁이 가속화되고 있다는 점에서 △저금리시대의 대응 △금융사의 글로벌화△금융기관의 자산경량화를 선정했다.

김광석 삼정KPMG 경제연구원 수석연구원은 "금융 기술의 발전 속에서 기술확보를 위한 M&A 등의 선제적 준비와 금융사간 협력, 적극적인 투자가 필요하다"며 "향후 기술 수용을 위한 규제 개편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도 중요하다"고 밝혔다.

그는 "아울러 규제변화에 따른 기회를 선제적으로 포착하고 위기에 대응해야 한다"며 "경영 선진화를 위해선 다양한 사업모델을 구축하고, 해외 시장을 개척해 선점 혜택을 누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