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경기도가 주최하고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이 후원하는 '업 창조오디션'이 오는29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린다.
Up(業) 창조오디션은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자가 업계 전문가 및 투자자 앞에서 사업모델을 설명하고 사업성을 검증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Up 창조오디션의 업은 창업 사업 기업의 업이며 동시에 붐업, 업그레이드의 Up을 의미한다.
심사위원으로는 장준호 인포뱅크 대표, 이도경 기업은행 판교테크노밸리 지점장, 지영성 모카벤처스 대표, 이상학 고벤처포럼 부회장, 배성환 빅뱅엔젤스 이사, 조동건 디티엔인베스트 이사, 김채현 스톤브릿지캐피탈 심사역, 권순국 포스코기술투자 심사역 등이 참가해 이들 기업의 가능성을 평가한다.
이번 업 창조오디션은 심사위원과 청중을 포함한 모든 참가자들이 참가팀에 가상 투자금을 모의 투자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도는 1등을 차지한 팀에게는 크라우드 펀딩 등록비용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 블로그(blog.naver.com/chang-jo) 페이스북(창조오디션)을 참고하거나, 오디션지원팀(031-8008-5657)로 문의하면 된다.
지난 4월 업 창조오디션에서는 움직이는 이미지 GIF(움짤) 제작·공유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끌커뮤니케이션즈’와, 진공박막 증착 기술을 활용한 전기변색 스마트 유리 제조업체인 ‘립하이’ 등이 수상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