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틀담복지관, 제36회 장애인의 날 주간행사 “2016 희망나눔축제”진행

2016-04-21 10:54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 계양구 소재 노틀담복지관(관장 송선자)은 제36회 장애인의 날인 20일 복지관 앞마당에서 “2016 희망나눔축제”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먹거리 및 물품 판매장터, 장애이해프로그램 등이 진행되어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이 있었다.

이날 행사에는 기업 및 단체, 개인 후원자들의 기부 물품으로 나눔장터 판매의 장이 열렸고, 특히 먹거리 장터와 복지관 이용자들이 직접 만든 수공예 제품 및 수제 과일 잼 등이 인기를 끌었다.

노틀담복지관, 제36회 장애인의 날 주간행사 “2016 희망나눔축제”진행[1]


장애인들이 판매한 제품의 수입금은 복지관에 후원금으로 기부하여 따뜻한 감동을 전하였다.

또한 복지관 숲속에 마련된 장애이해스쿨에서는 계산초등학교 6학년 3개 학급 75명의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장애 이해교육 및 보조기구 체험을 통한 장애이해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답답한 교실을 벗어나 숲속에 마련된 자연체험학습장에서 학생들은 생생한 체험학습을 통해 장애에 대한 편견의 벽을 허물 수 있었던 즐거운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2016 희망나눔축제 나눔장터와 먹거리장터에서 마련된 판매 수익금은 발달장애인들을 위한 숲속 생활체육시설 마련으로 쓰일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