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아걸 제아, 3년만에 올해 팀내 첫 주자로 솔로 출격…4월 중 컴백 예고

2016-04-04 14:40
  • 글자크기 설정

브아걸 제아, 4월 중 솔로 출격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


아주경제 김아름 기자 = 그룹 브라운아이드걸스 리더 제아가 4월 중 신곡을 발표하며 올해 브아걸 첫 솔로 주자로 나선다.

지난 1일 화제 속에 종영한 Mnet ‘프로듀스 101’에서 보컬 트레이너이자 인간적인 멘토로 활약한 제아는 뛰어난 보컬리스트와 프로듀서의 역량을 녹여낸 싱글 앨범을 공개할 예정이다.
제아는 지난 2일 자신의 SNS를 통해 “‘프로듀스 101’ 생방송 중 갑자기 제 신곡 홍보가 나와서 깜짝 놀랐다. 예상보다 앨범 진행이 빨리 돼 앞당겨졌다”며 “가수로서의 제아를 지켜봐달라”고 신곡 소식을 전했다.

제아의 솔로 신곡은 지난 2013년 첫 솔로 앨범 ‘Just Jea(저스트 제아)’ 이후 약 3년만이다.

브아걸 리드보컬인 제아는 그동안 브아걸 및 솔로 앨범, OST 등에서 파워풀하고 호소력 짙은 목소리를 선보이며 실력파 여성 보컬리스트로서 인정 받았다.

또 제아는 보컬 뿐만 아니라 다수의 곡에서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여성 프로듀서로서도 꾸준히 실력을 쌓고 있다.

브아걸 앨범에는 2집부터 본격적으로 자작곡을 선보였따. 2집 ‘최면’, 3집 ‘잘할게요’, 4집 ‘불편한 진실’, 5집 ‘킬 빌’ ‘날아갈래’ 그리고 지난해 발표한 6집 ‘Light(라이트)’, ‘Fractal(프렉탈)’ 등 제아만의 유니크한 노래가 수록곡에 포함됐다.

지난 솔로 앨범 선공개곡이자 브라운아이드소울 정엽과 듀엣곡으로 화제를 모은 ‘안아보자’도 제아가 작곡한 노래다.

뿐만 아니라 B1A6의 ‘Be My Girl’, 에일리 ‘열애설’, 써니힐 ‘파라다이스’, 가인&조권 ‘우리 사랑하게 됐어요’, 지아 ‘누가 거짓말 했나요’ 등 다양한 장르의 곡들에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만능 뮤지션으로서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제아 소속사 미스틱엔터테인먼트 측은 4일 “이번 제아의 신곡은 한층 성숙해진 보컬리스트 겸 프로듀서 제아의 모습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며 “4월 중 공개될 제아의 싱글 앨범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