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이하 한평진)는 다음달까지 무료 민간자격증 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기간동안 한평진을 통해 스피치지도사,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등 19개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조건 무료 수강할 수 있다.
특히 취업준비생, 대학졸업생, 경력단절여성, 은퇴자 등은 회원가입 후 수강신청하면, 무료 온라인 강의 수강, 무료 시험 등의 기회를 준다.
선착순 5000명을 모집한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회원가입 시 쿠폰명에 '2016'을 입력하면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한평진 관계자는 "무료수강을 통해 단기간에 민간자격증을 딸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며 "전문 매니저가 수강 신청부터 자격증 취득까지 도움을 주고 있어 효율적인 학습 관리를 해준다"고 전했다.
또 이 관계자는 "이달 최대 3개 과정까지 민간자격증 준비를 시작한다면 최대 50일 안에 자격증 모두 취득할 수 있다"며 "무료 수강에 최단 기간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많은 수강생이 관심을 가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이번 한평진 자격증 취득 강좌는 신청자가 몰려 다음달 초 선착순 마감될 예정이다.
한평진 민간자격증 과정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과 경기 파주교육지원청의 인가를 받았다.
자격증 신청 및 취득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031-944-163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