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앤취업〉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기업현장용 '맞춤형 민간자격증' 무료강좌

2016-02-28 15:46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는 청년구직자와 재취업준비생들이 기업 현장 실무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맞춤형 민간자격증 무료강좌'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민간자격증 19개 강좌를 쿠폰입력한 신청자에 한해 5주간 총 3개의 민간자격증 강좌 수강과 시험응시를 무료로 해준다고 밝혔다.

이번 무료강좌로 구직자들은 기업현장에서 활용되는 업무에 관련한 내용을 보다 쉽게 접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는 기대하고 있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관계자는 “지난 무료수강 행사에서 참가자들에게 설문조사를 한 결과 해당 업무에 관한 전반적인 이해에 큰 도움이 됐다고 조사됐다"며 "여건이 된다면 보다 많은 취준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국가 산업인력관리공단 ‘큐넷’의 국가공인자격증과 같이 시험일정이 한정돼 있지 않고 또, 사회복지사 자격증,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과정처럼 오랜 시간이 걸리 않아서 단기간으로 자격증취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에 쫓기는 직장인과 구직자들에게 관심을 끌게 될 것이라고 예상된다.

많은 미취업 여성들, 재직자, 대학생들이 자기계발의 일환으로 2016 유망 자격증, 이색강좌, 여성유망자격증, 취업 잘되는 자격증, 취업 필수 자격증, 요즘 뜨는 자격증, 노후대비 자격증, 돈버는 자격증, 따기 쉬운 자격증, 마케팅 자격증, 주부유망 자격증, 미래유망 자격증, 취업에 도움되는 자격증 등 여러 주제의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는데, 단순한 취미수준을 넘어 스펙으로 활용가능하다는 점 때문에 더욱 인기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에서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심리상담사, 스피치 지도사, 이미지메이킹 지도사 뿐 아니라 전과정 민간자격증에 관련된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고 밝혔다.

전문성을 높이면서도 누구나 쉽게 학습할 수 있는 강좌 운영으로 유명한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에서는 현재까지 발급되고 있는 모든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재돼 있다고 했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취미강좌 및 스펙으로 활용가능한 온라인 교육 운영을 통해 맞춤형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방법은 협회 홈페이지(www.uklea.com) 회원가입시 추천코드에 ‘EDU’ 기재시 별도의 문의없이 19강좌 중 3강좌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사진=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제공]


다음은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민간자격증 강좌다.

▲전문가과정(취업준비) : 스피치지도사 자격증, 이미지메이킹 지도사 자격증, 프리젠테이션 전문가 자격증 등

▲사회교육분야 : 심리상담사 자격증, 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부모교육지도사 자격증, 분노조절상담지도사 자격증, 충동조절상담지도사 자격증, 진로코칭지도사 자격증, 한국사지도사 자격증 등

▲유아교육분야 :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독서지도사 자격증,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자격증,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 안전교육지도사 자격증 등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