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부발전(주)신인천발전본부-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본부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사)인천비전기업협회 남부발전 기술이전 및 지원협력을 위한 MOU체결

2016-02-24 13:24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한국남부발전(주)의 발전설비 기술이전 및 공동 R&D 과제 발굴 등을 위해 한국남부발전(주)신인천발전본부와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사)인천비전기업협회 등 인천지역 4개 기관이 24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각 기관에서는 전문 인력, 각종 정보의 상호교류 및 협력 및 공동사업을 통해 각 기관의 역량 강화 및 지역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올 초부터 실무급으로 운영한 대·중소기업협력 발전기술연구회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한국남부발전(주)신인천발전본부-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본부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사)인천비전기업협회 남부발전 기술이전 및 지원협력을 위한 MOU체결[1]


각 기관은 중소기업지원을 위해 기관별 역할 통합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기업의 기술혁신, 역량확대 등을 도모할 계획이며, 한국남부발전 신인천발전본부에서는 교육수요가 있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현장설비교육(챔프교육)을 진행하고 구매상담회를 별도로 지원하기로 하였으며,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본부에서는 자체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6개 미니클러스터 회원사를 대상으로 연구회 참여기업을 모집하고, 발전기술 교육수요를 발굴하여 R&D과제지원까지 연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는 발전기술 로드맵 연구와 기술세미나를 진행하고, 사)인천비전기업협회에서는 비전기업 회원사 추천 및 연구회 참여촉진의 역할을 하게 된다.

MOU에 참여하는 4개 기관에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남동단지 입주기업들의 발전기술에 대한 이해도 증진과 대·중소기업간 실질적인 거래관계 형성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