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코메리와 창업원 그룹은 파코메리 뷰티스테이 상생 프랜차이즈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제휴에 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창업원은 프랜차이즈 가맹 모집을 대행한다. 또 개인 창업자를 대상으로 상권분석과 점포개발, 창업컨설팅, 부동산 임대 대행 등 고품격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원스톱 서비스로 뷰티스테이 예비 가맹점주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실적 부진에 업종전환을 고민중인 기존 타 영업점을 파코메리 브랜드로 전환 가맹할 수 있게 지원한다. 그룹 계열사를 적극 활용해 소자본 창업자는 물론 재창업, 생애 첫 창업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박형미 파코메리 회장은 "창업에 필요한 국내 최고 수준의 네트워크와 다양한 전문가그룹을 보유한 창업원과 공동으로 화장품업계의 블루오션인 '이너뷰티 시장'을 발빠르게 선점할 수 있게 됐다"며 "연내 100개 이상의 뷰티스테이 가맹점을 모집, 가맹점주와 고객, 본사가 행복한 상생 프랜차이즈의 신화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창업원 그룹은 2012년 설립된 창업지원 전문기업 창업원을 모기업으로, 상권분석, 정보개발, 프랜차이즈 인큐베이팅, 기업부동산 분양-임대, 창업컨설팅, 창업정보제공사업 등을 하는 중견기업이다.
뷰티스테이는 이너뷰티 전문 프랜차이즈로 전문가 상담서비스와 진단 등 전문적인 뷰티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가맹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