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뉴스〉'취준생 취업률 높이는 민간자격증'…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무료수강 제공

2016-02-23 00:00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는 23일부터 취준생 취업률 향상을 위한 민간자격증 강의 무료제공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취준생들의 취업장벽 관련 실태에 관한 조사, 분석 자료를 바탕으로 민간자격증을 필요성을 절감해 준비했다고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측은 전했다.

무료수강은 관심있는 취준생 또는 재취업 준비자는 누가나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커리큘럼은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이번 행사기간에 강의신청을 한 회원에 한해 별도의 시험 응시료와 자격증 강의 수강료 없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 것.

참여방법은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홈페이지(www.uklea.com) 회원가입시 추천코드란에 '2016'을 입력하면 된다.

[사진=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제공]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의 민간자격증 취득 과정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과 경기도 파주교육지원청의 정식 인가를 받았기 때문에 신뢰성이 높고, 자격증 최단기간 취득이라는 장점 때문에 반응 역시 뜨겁다.

아울러 PC와 모바일 모두 수강과 응시가 가능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자격증 강의를 수강하고 응시하는 편리성도 포함하고 있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학습매니저는 "협회에서 실시하는 전과정 전액 무료지원 이벤트는 다방면에서 활용가능한 자격증 강의를 무료로 접하고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는 유망 자격증, 취업에 도움되는 자격증, 돈버는 자격증, 노후대비 자격증, 요즘 뜨는 자격증, 전망있는 자격증, 주부유망 자격증, 취업잘되는 자격증, 미래 유망 자격증 등 추천 자격증에 부합되는 자격증 취득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자격증 취득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은 상담사 자격증,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미술심리상담사 등 교육과 관련된 자격증에 관심을 비추고 있는 상황이다.

이 학습매니저는 "산업인력관리공단 큐넷의 국가공인자격증과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과 달리 방과후지도사, 아동심리상담사 등 재직자내일배움카드와 직장인환급과정의 도움을 받지 않고도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들이 다수 있는 만큼 민간자격증을 통해서 취업에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는 다방면의 민간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오프라인 강의도 실시할 예정 중에 있다.

현재 수강할 수 있는 사회교육분야 심리상담사 자격증, 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자격증, 독서지도사 자격증,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이외에 훌륭한 교수진을 섭외, 다수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강의도 준비중이다.

또, 여성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유아교육분야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을 개설했으며, 앞으로 인성지도사 자격증, 지역아동교육지도사 자격증 등이 개설될 전망이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관계자는 "구인시장은 경력자의 채용을 우선으로 하기 때문에 취업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다"며 "하지만,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에서 제공하고 있는 전 과정 무료수강 이벤트는 취업의 큰 이점이 되는 자격증의 취득을 돕기 때문에, 종사하고 싶은 직종과 연관된 자격증을 취득하면 효과는 분명하다"고 전했다.

업무 제휴를 통해 온라인교육 콘텐츠를 무상으로 제공받기를 희망하는 업체는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02-337-1600)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