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꽁꽁 얼어붙은 취업문 자격증으로 연다'…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구직자 지원

2016-02-10 13:16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는 2016년 구직자들이 스펙을 위한 수고를 덜고, 취업의 문턱에 한 발 가까이 다가설 수 있도록 무료수강 이벤트를 운영하고 있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는 총 19개의 민간자격증 강좌를 무료로 지원해 취업준비생의 취업률 향상을 적극 돕겠다는 입장이다.

청년층 뿐만 아니라 중장년층 구직자들을 위한 자격증 강좌도 개설해 전연령에 걸친 구직자들의 취업에 큰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는 밝혔다.

한국직업능력개발의 정식인가를 받은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는 1개 강좌당 30만원의 교육비를 무료 지원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취업이 절실한 취업준비생과 재취업을 준비중인 주부들에게는 참으로 반가운 소식이다.

취업과 재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은 취업에 도움되는 자격증, 돈 버는 자격증, 노후대비 자격증, 요즘 뜨는 자격증, 주부 유망자격증 등 다양한 직업군과 관련된 자격증이 많은 민간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특히 방과후지도사, 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등 아동교육에 관련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사진=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제공]


직업을 얻기 위해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에서 시행하는 무료강의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취업에 도움되는 자격증, 돈 버는 자격증, 노후대비 자격증, 요즘 뜨는 자격증, 주부 유망자격증 등 다양한 직업군과 관련된 자격증이 많은 민간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특히 방과후지도사, 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등 아동교육에 관련하여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해당 자격증은 고용노동부에서 운영하는 재직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제 국비지원 무료교육 과정처럼 훈련수당은 지원이 되지 않지만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에서 시행하는 무료수강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강좌는 다음과 같다.

▲전문가과정(취업준비) : 스피치지도사, 이미지메이킹 지도사, 프리젠테이션전문가 등

▲사회교육분야 : 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부모교육지도사, 분노조절상담지도사, 진로코칭지도사, 한국사지도사 자격증 등

▲유아교육분야 : 방과후지도사, 독서지도사, 아동심리상담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아동요리지도사, 안전교육지도사 자격증 등

무료수강 강좌에 참여하려면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홈페이지(www.uklea.com)에 회원가입 시 쿠폰명에 'EDU'를 입력하면 총 19개 민간자격증 과정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관계자는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에서 실시하는 100%무료수강 이벤트가 다양한 직종에서 이용될 수 있는 자격증을 가장 합리적으로 취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는 전망 좋은 자격증, 요즘 뜨는 자격증, 미래유망 자격증, 여성유망 자격증, 취업 필수 자격증, 노후대비 자격증, 따기 쉬운 자격증, 민간자격정보서비스 등 자격증 추천에 언급되는 자격증들의 취득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자격증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상담사, 스피치지도사, 이미지메이킹 지도사 자격증에, 여학생들의 경우 아동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미술심리상담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진로코칭지도사 자격증 등 영유아를 위한 교육관련 자격증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는 전했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는 100%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고 시험 응시 또한 온라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직장인과 주부, 노인, 학생 등 다양한 연령층이 보다 손쉽게 접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고 모바일로도 학습 가능해 지루한 출퇴근 시간을 자기계발로 채우고 싶은 구직자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자격증이 중요한 시대가 됐지만 자격증 취득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무에 관련된 교육이나 경력을 쌓아 능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우후죽순 범람하는 민간자격증 시대에 민간자격증에 대한 주의사항도 점검하고 자격증 전반에 대해 제대로 알고 도전해야 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