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원흥종합사회복지관, 설맞이새해 복 나눔행사 개최

2016-02-01 09:43
  • 글자크기 설정

[고양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고양시(시장 최성)에서 위탁운영중인 고양시원흥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영진)은 민족 최대 명절인 설 연휴를 맞아 오는 2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지역주민의 만복을 기원하는 ‘새해복나눔’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고양시원흥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나눔바자회 및 새해 멋 나눔 원흥뷰티살롱, 어우렁 더우렁 윷놀이 대회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지역사회 후원의 손길로 진행되는 ‘나눔 바자회’는 칫솔, 의류, 스카프, 화장품, 음료, 액세서리 등 다양한 종류의 물품이 초저가로 판매 된다. 새해 멋 나눔 ‘원흥뷰티살롱’은 지역사회 이․미용, 네일아트, 발마사지 전문가들이 평소 외모를 가꿀 기회가 부족한 저소득 어르신들이 가장 멋진 모습으로 설 명절을 맞이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재능 기부로 진행돼 더욱 의미가 깊다.

‘어우렁 더우렁 윷놀이 대회’는 원흥시립어린이집 원아들과 지역 어르신들이 하나가 되어 진행되는 행사다. 전통 놀이를 통해 명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정서적으로 소외됐던 어르신들의 고립감을 해소하며 원아들에게는 효사상의 의미를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진 원흥종합사회복지관장은 “지역주민이 함께 모여 행사에 참여하며 민족 대명절 설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행복과 즐거움을 배로 느낄 수 있는 ‘새해 복 나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복지관 관계자는 “개관 이래 처음 개최되는 설맞이 행사 ‘새해 복 나눔’은 지역주민 누구에게나 열려있다”며 “지역주민의 많은 참여를 통해 풍성한 명절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고양시원흥종합사회복지관(031-964-9380~2)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