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희망나눔모금 방송 참여

2015-12-30 08:23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안산시의회]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안산시의회(의장 성준모)가 지역 소외계층 돕기 모금 방송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시의회는 이 모금방송의 후원 기관으로 나서는 것은 물론 의원들이 방송 준비위원장을 맡는 등 지역 사회에 나눔 정신을 확산시키기 위해 모범적인 모습을 보였다는 평가다.
성 의장과 신성철 부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29일 안산시 올림픽기념관 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된 ‘나눔으로 소통하는 아름다운 세상, 희망나눔모금방송’에 참석, 연말연시를 맞아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현장을 찾은 시민들을 격려하고, 소정의 금액을 기부했다.

이번 희망나눔 모금방송은 지역에 기부문화를 확산·정착시키고 사회적 약자와 더불어 사는 따뜻한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사)안산시돌보미연대가 주최했으며, 시의회와 안산시가 후원했다. 

의회는 모금방송을 수년째 후원해오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정승현 의회운영위원장과 손관승 기획행정위원회 간사, 김진희 문화복지위원회 간사, 이민근 의원이 방송 준비위원회의 공동위원장을 맡아 방송 기획 단계부터 세부 계획 수립까지 적극 참여하는 등 방송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이날도 김진희 간사가 방송의 사회자로 나서서 재능기부를 했으며, 현장을 찾은 의원들도 나눔 실천에 나선 시민들의 손을 일일이 맞잡으면서 감사의 뜻을 전했다.

성준모 의장은 “안산시의회는 매달 하루를 ‘나눔의 날’로 정해 지역 사회복지시설 등에서 봉사활동을 펼치며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모금 방송을 통해 지역의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안산시의회가 기부 문화를 확산하고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는 데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